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머스크 "테슬라 모델 Y, 10월부터 생산하고 12월부터 출고"

공유
0

[글로벌-Biz 24] 머스크 "테슬라 모델 Y, 10월부터 생산하고 12월부터 출고"

center
테슬라가 지난해 3월 발표회 당시 선보인 5인승 모델 Y의 모습. 사진=로이터
테슬라가 지난해 3월 중형 SUV ‘모델 Y’을 처음 발표하면서 내놓은 계획은 5인승과 7인승 두가지 모델로 출시하겠다는 것이었다. 그러나 현재 생산해 판매하고 있는 중형 SUV ‘모델 Y’는 5인승이다. 다만 올 4분기초부터 ‘3열 7인승’ 모델을 생산하겠다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예고한 바 있다.

머스크 CEO의 이런 약속이 지켜질 것으로 보인다. 14일(이하 현지시간) 전기차매체 일렉트렉에 따르면 머스크가 최근 올린 트윗에서 “다음달부터 7인승 모델 Y의 생산이 시작될 것”이라면서 “첫 차량인도는 12월로 예상하고 있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일렉트렉에 따르면 7인승 모델 Y의 출시를 고대해온 소비자들이 많지만 테슬라 측이 정확한 출시 시점을 발표하지 않아 의문이 가시지 않자 머스크 CEO가 구체적인 출시 계획을 공개한 것으로 보인다.

또 일각에서는 모델 Y에 3열을 추가하면 2열과 3열 사이의 공간이 비좁아지는 문제가 있어 테슬라가 통상적인 3열 좌석 배치를 포기하는 대신 3열 좌석을 역방향으로 설치할 가능성도 있다는 예상을 하기도 했다.

따라서 일렉트렉은 머스크가 출시 계획을 밝힌만큼 7인승 모델 Y의 출시는 기정사실이 됐지만 3열이 역방향으로 설치될 가능성은 여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전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