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일론 머스크 경영인생 드라마 만들어진다…HBO 통해 방영

공유
0

[글로벌-Biz 24] 일론 머스크 경영인생 드라마 만들어진다…HBO 통해 방영

center
SF영화 ‘아이언맨 2편’에 깜짝 출연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오른쪽). 사진=아이언맨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파란만장한 경영 인생이 미국의 대표 유료 케이블방송 HBO를 통해 방영된다.

14일(이하 현지시간) 버라이어티, 테크크런치 등 미국 언론에 따르면 HBO는 머스크가 우주기업 스페이스X를 창업하는 과정을 중심으로 기업인으로서 머스크의 인생을 6부작으로 그린 머스크 특집 드라마를 제작한다.
머스크가 지난 2018년 방영된 미국 다큐멘터리에 출연하거나 영화 ‘아이언맨 2편’에 카메오로 출연한 적은 있지만 머스크에 관한 자전적인 내용이 드라마로 만들어져 방송을 타는 것은 처음이다.

각본은 애슐리 반스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가 쓴 일론 머스크에 대한 전기 ‘일론 머스크, 미래의 설계자’를 바탕으로 할 예정이며 각본 집필은 인기 SF영화 ‘스타트렉 비욘드’의 각본을 쓴 한국계 영화 프로듀서 및 각본가 더그 정이 맡는다.

제작책임자는 ‘지.아이.조’를 제작한 영화배우 겸 영화제작자 채닝 테이텀과 더그 정, 애슐리 반스가 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머스크 자신은 이번 제작에 일체 관여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