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LG전자, '3개 대륙 교두보’ 이집트에 1조2000억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LG전자, '3개 대륙 교두보’ 이집트에 1조2000억 투자

LG전자, 인구 1억 넘는 이집트 세탁기 생산 라인 증설 본격화
이집트, 유럽·아시아·아프리카 대륙 잇는 무역 요충지

center
LG전자 관계자가 이집트 뉴카이로에 있는 'LG 씽큐 체험존에서 LG전자 인공지능 가전을 경험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중동 지역 최고 요충지로 꼽히는 이집트에서 지역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8억 파운드(약 1조2000억 원)를 투자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12일(현지시간) LG전자가 1조2000억 원를 투자해 이집트 알타자무아트 공장의 세탁기 생산라인 증설에 나선다고 보도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현재 LG전자는 이집트 수도 카이로 동부 텐스오브라마단(10th of Ramadan) 지역에 있는 알타자무아트 공장에서 세탁기를 연간 10만 대 생산하고 있다.

LG전자는 중동 핵심 지역인 이집트 시장을 확실히 잡기 위해 현지 생산라인 증설에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집트는 인구가 1억230만 명에 달하는 데다 지리적으로 지중해와 홍해를 연결하는 수에즈 운하를 끼고 있고 동쪽으로 아라비아해와 맞닿아 있어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대륙을 연결하는 지리적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또한 소비 인구 대부분이 젊은 층으로 이뤄져 있고 최근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성잠 잠재력이 높은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와 주(駐)이집트 대한민국 대사관 등에 따르면 최근 이집트 연평균 경제성장률은 5.6%를 웃돌고 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올해 이집트 경제성장률이 5.9%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이집트는 해외자본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 투자세 30% 감면 등 파격적인 조건을 앞세운 '신(新)투자법(New Investment Law)'을 만들어 수에즈운하경제특구(Suez Canal Economic Zone:SCEZ)에 진출하는 외국기업에 각종 투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빌리 김(Billy Kim) LG전자 이집트법인 전무(매니징 디렉터)는 "LG전자는 이집트에서 제1 가전업체로 도약하기 위해 대대적인 투자 계획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