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람다256,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 출시

공유
0

람다256,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 출시

블록체인 포인트 최적화 솔루션

center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대표 박재현)이 기존 포인트 시스템에 블록체인 포인트 시스템을 쉽게 도입할 수 있는 솔루션인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12일 밝혔다.

람다 256 관계자는 "기존의 포인트 시스템의 경우, 기업 또는 서비스 별로 수 많은 포인트가 파편화 돼 있고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또한 제한적이기 때문에 포인트 활용성에 제한이 있다"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블록체인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 및 기업의 포인트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은 람다 256이 그동안 밀크(Milk), 하우(HAU) 프로젝트, Aha, 링플랫폼 등 순사용자 1000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블록체인 포인트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해당 서비스에 접목 시켰기 때문에, 고객들은 어떠한 블록체인 포인트 서비스보다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기업간 포인트 시스템을 통합하면 포인트 사용처의 확대를 통해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기업 간 고객을 공유해 고객 수를 확대시키고, 블록체인에 저장된 투명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뢰있는 고객 인사이트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람다256은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 서비스 출시와 함께 올 해 말까지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무료 버전의 경우 부분적으로 기능이 제한된 체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상용화를 위해서는 독자적인 사이드 체인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밝혔다.

뿐만이 아니라 람다256은 '루니버스 로열티 포인트'를 사용하는 고객사의 피드백을 서비스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며, 피드백을 제공한 고객에 한해 고객사의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 무료 신청은 루니버스 서비스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람다 256 관계자는 "앞으로도 선도 BaaS 기업으로서, 누구나 부담 없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화 할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형태의 제품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