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CC, 서울시와 손잡고 저층주거지 환경개선 벽화 그리기 '구슬땀'

공유
0

KCC, 서울시와 손잡고 저층주거지 환경개선 벽화 그리기 '구슬땀'

center
KCC가 서울시와 함께하는 저층주거지 환경개선 사업 '온溫동네 숲으로'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우리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진=KCC
KCC가 서울시와 함께 저층주거지 지역의 마을 분위기를 밝고 쾌적하게 꾸미는 벽화 그리기 행사를 펼쳤다.

12일 KCC에 따르면, 최근 서울시와 함께하는 저층주거지 환경개선 사업 '온溫동네 숲으로'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우리마을에서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KCC 사내 임직원 봉사단인 'KCC 행복나눔 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했다.

봉사단은 '다육이 식물정원을 찾은 나비떼'를 콘셉트로 벽화를 그려 마을에 생동감을 불어넣었다. 초록색은 스트레스와 격한 감정을 차분하게 가라앉히고 눈의 피로감을 낮춰주는 심리적 효과가 있기 때문에 벽화를 통해 채워진 초록 에너지는 마을의 분위기를 환하게 바꿔놓았다고 회사 관계자는 말했다.

벽화 그리기 활동에는 KCC의 '숲으로 웰빙'이 사용됐으며 이 제품은 아토피 안심마크와 친환경 건축자재 인증인 HB(Healthy Building material) 마크를 보유한 친환경 페인트이다.

KCC가 서울시와 함께 진행한 온溫동네 사업은 주민참여형 재생사업으로 서울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저층주거지재생사업단 그리고 민간기업이 4자간 업무협약을 맺고 저층 주거지 환경개선을 위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더 나은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함으로써 주거환경 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생활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