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한국 옥수수가공협회(Kocopia) 미국산 옥수수 1카고(cargo) 구입설

공유
0

[글로벌-Biz 24]한국 옥수수가공협회(Kocopia) 미국산 옥수수 1카고(cargo) 구입설

11월 한국 도착분 톤당 228달러 선에 비밀리에 구매

한국 옥수수 수입업체가 미국산 옥수수 5만5000t을 비공개로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매입가격은 t당 228달러이며 11월 한국 도착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center
미국의 올해 옥수수와 대두 수확 규모가 예상보다 큰 폭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로이터

브라질 농산물 정보 제공업체인 애그로링크닷컴은 지난 7일(현지시각) 영국 애그리센서스의 정보를 인용해 한국 수입업체가 한 카고(cargo) 분량의 옥수수를 구매했다고 전했다.

미국 농산물 중개업체인 아쳐내니얼스미들랜드(ADM) 관계자는 이 수입업체가 한국의 '옥수수가공협회(Kocopia)' 일 것이라고 귀띔했다고 아그로링크는 덧붙였다.

국제 입찰을 통한 옥수수 구매는 몇 개월 전에 예약하는 만큼 11월 도착분 구매는 대딘히 이례적인 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한국 업체의 급작스런 옥수수 구매로 시카고 선물거래소에서 옥수수 선물 가격이 급등했다는 소문도 나돌았다.

이 소식이 전해진 6일 시카고선물거래소(CBOT)에서 옥수수 12월 인도분 계약이 2%(0.09달러) 상승한 부셸당 3.88달러에 오르기도 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지난달 9일 부셸당 3.50달러에서 등락을거듭하다 이달 1일에는 3.83달러로 올랐고 이어 7일에는 3.89달러로 올랐다. 지난 한 달간 옥수수 가격은 10.8% 올랐다.


박희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cklondo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