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제넥신 인니 파트너사 ‘칼베’, 최대 2000만 도즈 코로나19 백신 생산한다

공유
35

[글로벌-Biz 24] 제넥신 인니 파트너사 ‘칼베’, 최대 2000만 도즈 코로나19 백신 생산한다

center
제넥신의 인도네시아 파트너사 칼베가 백신 생산시설 구축에 들어갔다. 사진=제넥신
제넥신의 인도네시아 파트너사 '칼베(Kalbe Farma)'가 백신 생산시설 구축에 들어간다. 최대 2000만 도즈의 생산 규모를 갖출 전망이다.

인도네시아 언론 비즈니스닷컴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칼베는 제넥신과 다양한 신약과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해 합작법인 'KG BIO'를 설립, 현재 공동 연구를 진행 중이다.

특히 빠르면 다음 달 인도네시아에서 코로나19 백신 'GX-19'의 2상 임상시험이 시작된다. GX-19는 제넥신, 바이넥스, 국제백신연구소(IVI), 제넨바이오, 카이스트, 포스텍 등으로 이뤄진 컨소시엄이 개발하는 DNA 백신으로 제넥신은 칼베와 인도네시아 2상 임상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백신 임상연구에 앞서 칼베는 백신 생산을 위한 시설 마련에 들어갔다. 제넥신의 기술이전 등 대내외적 상황에 따라 생산 규모가 결정될 것으로 보이며 최대 2000만 도즈의 규모를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칼베는 이번 백신 생산시설 구축으로 인도네시아에서는 두 번째로 백신을 생산하는 제약사가 된다. 인도네시아에서는 PT바이오파마(PT Bio Farma)가 유일한 백신 제조업체다. 이 회사는 시설 증축이 마무리 되는 올해 말 2억 5000만 도즈의 생산 능력을 보유하게 된다.

칼베 관계자는 "제넥신이 한국에서 GX-19의 1상 임상시험을 끝내면 곧바로 인도네시아에서 2상 임상시험을 시작해야 한다. 이에 맞춰 백신 생산시설 구축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