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컬처웍스, '영화관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취득

공유
0

롯데컬처웍스, '영화관 최초'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 취득

독일 인증기관 '로열서트'로부터 ISO14001 인증 받아
지난해부터 환경 보호 활동 전개하며 사회적 책임 다해



center
롯데컬처웍스가 독일의 한 국제기관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이는 영화관 업계 최초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이권상 로열서트코리아 대표(왼쪽)와 김병문 롯데컬처웍스 경영지원부문장이 인증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롯데컬처웍스.

롯데컬처웍스가 영화관 업계 최초로 독일 국제 인증기관 로열서트(ROYAL CERT)로부터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ISO14001은 조직의 경영 활동에서 발생하는 환경문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접근해 환경부하를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경영 활동이 이뤄지도록 관리하는 국제화된 규격의 환경경영시스템이다. 로열서트는 기업의 환경경영 활동과 목표 등을 심사한 후 ISO14001 인증을 수여한다.

롯데컬처웍스는 일회용품 사용이 잦은 영화관 매점 내 기존 제품들을 친환경 소재로 교체하고 굿즈 음료 컵을 활용하는 점포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환경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지난해 11월에는 롯데케미칼과 협업해 폴리프로필렌 소재의 ‘다회용 컵’을 제공하는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후 폐기물 배출 감소와 배출 후 과정까지 고려한 환경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또 롯데컬처웍스는 노트북, 조명, 냉동기 등을 전력 효율이 좋은 기기로 대체하는 등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으로 재정적 상황을 개선하고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롯데컬처웍스는 앞서 환경정보공개 대상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앞으로도 환경 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