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리마켓] SK바이오사이언스와 손잡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3상 소식에 6.09% 상승

공유
0

[프리마켓] SK바이오사이언스와 손잡은 노바백스, 코로나19 백신 3상 소식에 6.09% 상승

노바백스 일간차트. (9월 25일)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이미지 확대보기
노바백스 일간차트. (9월 25일) 자료=이베스트투자증권 HTS
SK케미칼의 자회사인 백신 전문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대표 안재용)와 손잡은 미국 바이오기업 노바백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시험에 돌입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노바백스는 25일(현지시간) 나스닥 정규시장 전 시간외거래에서 7시 53분 현재 6.09% 상승한 108.68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경제전문매체 CNBC 등에 따르면 노바백스는 전날 18~84세 환자 1만 명을 대상으로 향후 4~6주에 걸쳐 임상 3상 시험을 영국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레고리 글렌 노바백스 연구개발 부문장은 코로나19가 계속 확산하는 영국에서의 이번 임상시험을 통해 백신 후보 물질의 효능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했다.

12월까지 당국의 사용 승인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백신 연구를 진행하고 있는 노바백스는 다음 달 중순쯤부터 미국에서 3만명을 대상으로 하는 별도의 임상 3상 실험에 들어갈 예정이다.

한편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달 14일 노바백스와 코로나19 백신 후보 ‘NVX-CoV2373’의 항원 개발과 생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공급을 함께 하는 CDMO(Contract Developmen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위탁개발생산)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의 계약은 CDMO 계약은 노바백스가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NVX-CoV2373'의 항원 제조 기술을 SK바이오사이언스가 이전 받아 추가 공정을 개발한 후 안동 백신공장 L하우스에서 생산해 글로벌로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