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파수, 비즈니스 솔루션 ‘랩소디 에코’에 ‘줌’ 기능 탑재

공유
0

파수, 비즈니스 솔루션 ‘랩소디 에코’에 ‘줌’ 기능 탑재

center
비즈니스 솔루션 서비스 기업인 파수가 줌(Zoom)의 화상회의 기능이 더해진 ‘랩소디 에코(Wrapsody eCo)’를 선보였다.

21일 파수에 따르면 문서 공유와 협업, 버전 관리, 보안을 제공하는 ‘랩소디 에코’에 줌을 연동해 화상회의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원활한 회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랩소디 에코는 문서 가상화 (Virtual Content Infrastructure) 기술을 적용하, 문서 열람 시 항상 최신 버전으로 동기화해 생산적으로 협업할 수 있는 외부협업 플랫폼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비대면 업무가 확대되면서 랩소디 에코에 화상회의 기능 탑재로 업무 협업 시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갖춰 사용성을 한층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줌과 연동된 ‘랩소디 에코’를 통해 화상회의를 생성하면 워크그룹 멤버 중 화상회의 참석자를 지정할 수 있으며, 초대자에게는 자동으로 메일이 발송된다. 논의가 필요한 문서에서 바로 회의를 생성하고 초대자들에게 해당 문서의 링크를 같이 전달할 수 있어, 회의 주최자의 업무를 최소화 했다.

화상회의와 공유 문서, 채팅 이력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공유된 중요 문서는 암호화되어 저장, 유통되며, 전달된 이후에도 권한 변경 및 폐기가 가능하다. 각 기업에서 원하는 보안 수준에 맞춰 일반 암호화부터 문서보안(DRM) 등 다양한 형태의 보안 옵션을 제공한다.

조규곤 파슈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대부분의 업무가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화상회의 관련 솔루션의 니즈가 급증하고 있다”며 “화상회의, 협업 및 데이터 보안을 단일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랩소디 에코를 통해, 최고의 협업 플랫폼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