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9~20일 연휴 날씨] 소나기와 함께오는 가을…아침·저녁 쌀쌀하고 일교차 커

공유
0

[19~20일 연휴 날씨] 소나기와 함께오는 가을…아침·저녁 쌀쌀하고 일교차 커



center
19일 토요일 오후 날씨(왼쪽)와 20일 일요일 오전 날씨 예보. 자료=기상청 캡처


19일 토요일 오후 날씨는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인천, 경기남부, 충북일부를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이번 소나기는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 때문에 강원 영동지방을 제외한 중부지방, 전라북도 내륙과 경상북도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오후까지 비가 내릴 가능성이 남아 있다.

예상 강수량은 인천, 경기남부, 충청도는 5~30mm이다.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 광주, 제주 25도, 세종, 대전, 부산, 울산은 26도가 되겠다.

미세먼지 예보는 서울, 인천, 대전, 광주, 경기, 충남, 전라 ‘한때 나쁨’, 그 밖의 전국은 보통 수준이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상에서 0.5~2.0m, 남해상에서 0.5~1.5m로 일겠다.

일요일인 20일 아침 날씨는 오늘 보다 낮은 9도에서 18도가 예상된다.

전국이 대체로 맑고 선선한 날씨를 보이는 가운데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고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니 건강에 주의해야 한다.

충청 내륙과 남부 내륙, 강원 동해안을 중심으로 오후부터 흐리고 소나기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20㎜다.

아침 최저기온은 11∼18도, 낮 최고기온은 21∼26도로 예보됐다.


최영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o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