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스포츠 24] 유벤투스, 라이벌 AS로마 FW 에딘 제코 영입 임박…‘금단의 이적’ 현실화

공유
0

[글로벌-스포츠 24] 유벤투스, 라이벌 AS로마 FW 에딘 제코 영입 임박…‘금단의 이적’ 현실화

center
유벤투스가 영입을 눈앞에 두면서 ‘금단의 이적’이 현실화되고 있는 AS로마 FW 에딘 제코.

유벤투스가 AS로마에 소속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대표 공격수 에딘 제코의 영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듯하다고 현지시간 17일 영국 신문 ‘데일리 메일’이 보도했다.

올 시즌부터 새로 유벤투스를 이끌 안드레아 피를로 감독은 올여름 이적 시장에서 새 공격수 영입을 희망했다. 특히 그는 제코의 큰 신장을 앞세운 포스트플레이를 평가하고 있으며 이전부터 동향을 예의주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문에 따르면 유벤투스는 제코의 영입을 눈앞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미 두 클럽 간 협상이 마무리됐으며 유벤투스는 로마에 이적료 1,500만 파운드(약 226억 원)를 지불할 것으로 알려졌다.

2016년 로마에 가입한 제코는 공식전 통산 222경기에 출전해 106골 50도움을 기록했다. 팀의 에이스로서 활약을 거듭해 온 제코의 ‘라이벌’ 클럽으로의 ‘금단의 이적’은 로마 팬에게 있어 큰 충격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