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생정보' 맛의정석 묵은지갈비찜, 인생역전의맛 킹크랩&대게…슈퍼우먼 '옻닭'

공유
2

'생생정보' 맛의정석 묵은지갈비찜, 인생역전의맛 킹크랩&대게…슈퍼우먼 '옻닭'

18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2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묵은지 갈비찜'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2회에는 맛의 정석으로 '묵은지 갈비찜'을 소개한다. 사진=KBS2TV '생생정보' 캡처
18일 오후 방송되는 KBS2TV '생생정보' 1152회에는 생생정보통, 맛의 정석, 인생 역전의 맛, 엄마는 슈퍼우먼 등이 진행된다.

'맛의 정석 - 가족끼리 왜 그래' 코너에서는 묵은지 갈비찜 편으로 남양주 <설하식당>을 찾아간다.
수많은 실패를 딛고 성공한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11번의 사업 실패 후 인생 역전 편으로 금천구 <왕게수산>을 선정했다.

이PD 성별 신비주의를 유지하고 있는'이PD가 간다' 코너에서는 왕새우 출하하는 날 현장을 찾아간다.

'엄마는 슈퍼우먼' 코너에서는 "약초 달이는 오일장 슈퍼우먼" 편으로 청도 청도시장 옻닭 전문점 <여정식당>을 방문, 특별한 일상을 들여다본다.

2tv 생생정보 맛집오늘은 다음과 같다.

[맛의 정석]
■ 설하식당
양평 경치 좋은 숲속식당으로 알려진 곳으로 '묵은지 갈비찜'으로 전파를 탄다. 남양주종한촬영소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대표메뉴 묵은지 매운 돼지갈비찜(2인) 3만4000원이다. 매주 목요일 휴무.
-위치: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855번길 81

[인생 역전의 맛]
■ 왕게수산
11번의 사업 실패 후 인생 역전에 선정된 곳으로 금천구 시흥 킹크랩과 대게 전문 맛집이다. 매장 내 판매뿐만 아니라 찐 대게와 킹크랩을 포장 배달까지 해 고객층을 더욱 넓혔다. 킹크랩, 대게 시세 변동. 평일 오후 2시 오픈, 주말 낮 12시 오픈.
-위치: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182

[이PD가 간다]
■ 고고수산(왕새우 판매)
-위치: 전남 목포시 옥암로 157 상가동 1층 1호

■ 황금새우
목포 왕새우 식당으로 새우구이 전문점이다. 왕새우 양식장 직판 매장이다. 새우 소금구이 한판 3만원, 생새우회 3만원 등이 있다.
-위치: 전남 목포시 옥암로 18

[엄마는 슈퍼우먼]
■ 여정식당(약초 달이는 오일장 슈퍼우먼)
청도시장을 지키는 50년 된 노포로 옻닭으로 유명하다. 옻닭 1인분 1만원, 옻닭 1마리 3만5000원, 옻동동주 8000원 등이 있다.
-위치: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청도시장2길 27 여정식당

특별하고도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소개하는 KBS2TV '생생정보'는 평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