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뉴욕증시] 스노플레이크, IPO 대박…주가 2배 넘게 폭등

공유
0

[뉴욕증시] 스노플레이크, IPO 대박…주가 2배 넘게 폭등

소프트웨어 업체 스노우플레이크가 기업공개 첫날 주가가 2배가 넘게 폭등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소프트웨어 업체 스노우플레이크가 기업공개 첫날 주가가 2배가 넘게 폭등했다.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의 혜안이 통했나.

버핏의 투자회사 버크셔해서웨이가 투자한 소프트웨어 업체 스노플레이크가 기업공개(IPO) 이후 첫 거래에서 대박을 터뜨렸다.
높은 수요 덕에 공모가를 인상해 이미 주가 상승이 예상됐지만 상승폭은 시장 전망을 크게 웃돌았다.

16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노플레이크 주가는 뉴욕증권거래소(NYSE) 데뷔 첫날인 이날 장중 105% 넘게 폭등했다.

소프트웨어 업체 IPO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스노플레이크는 이날 주가가 245달러로 출발했다.

이후 지나치게 높은 변동성으로 거래가 중단되기까지 했다.

스노플레이크 공모가도 계속 높아졌지만, 이날 주가는 더 높았다.

스노플레이크 공모가는 지난주만해도 75~85달러로 제시됐지만 14일 100~110달러로 높아졌고, 15일에는 최종적으로 120달러로 정해졌다.
이튿날인 16일 첫 거래에서는 전날 정해진 공모가의 2배가 넘는 수준으로 주가가 뛰었다.

시가총액은 이날 시초가인 주당 245달러를 기준으로 679억4000만달러를 기록했다. 2월 추산된 기업가치 124억달러의 5배를 웃도는 수준이다.

스노플레이크는 실적도 화려하다.

올 상반기 매출은 전년동기비 130% 급증하며 5억달러를 웃돌았다.

CNBC는 스노플레이크의 이날 주가 상승세는 이미 예고돼 있는 것이었다고 전했다.

지난주 버크셔해서웨이와 이번에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에 편입된 세일즈포스 닷컴이 각각 2억5000만달러어치 지분을 매입하기로 합의했기 때문이다.

버크셔해서웨이는 또 IPO 뒤 거래시장에서 스노플레이크 주식 404만주를 더 사기로 합의했다고 CNBC는 전했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