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형 뉴딜’ 관련 ‘뉴딜펀드’ 잇따라 출시

공유
0

‘한국형 뉴딜’ 관련 ‘뉴딜펀드’ 잇따라 출시

서울 여의도 증권가.이미지 확대보기
서울 여의도 증권가.


한국형 뉴딜과 관련, 금융회사들이 뉴딜펀드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14일 '삼성뉴딜코리아펀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내달 7일 'TIGER KRX BBIG K뉴딜 상장지수펀드(ETF)'(가칭)를 각각 출시한다.

또 삼성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KB자산운용 등도 뉴딜 ETF 등 출시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가운데 미래에셋운용의 BBIG K뉴딜 ETF는 한국거래소(KRX)가 뉴딜펀드 활성화를 위해 개발한 'KRX BBIG K-뉴딜지수'에 기반한 첫 금융상품이다.

이 지수는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주목받는 배터리·바이오·인터넷·게임(BBIG) 업종의 12개 주요 종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미래에셋운용은 이 지수의 최초 개발 아이디어를 거래소에 제공한 기여를 인정받아 지수를 향후 3개월간 독점 사용할 수 있다.

삼성뉴딜코리아펀드는 친환경 에너지 등 그린뉴딜, 정보기술(IT) 등 디지털뉴딜 관련주에 주로 투자하는 액티브 주식형 공모펀드다.
삼성액티브운용의 모기업인 삼성운용도 BBIG 업종에 투자하는 '에프앤가이드 K뉴딜지수 ETF'(가칭)를 개발하고 있다.

이 ETF는 삼성운용이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와 공동 개발한 지수를 기반으로 BBIG 4개 업종별 5개씩 20개 종목을 편입하는 것이다.

지난 7일 NH-아문디자산운용이 내놓은 'NH-아문디 100년 기업 그린 코리아 펀드'도 사실상 민간 뉴딜펀드로 꼽히고 있다.

이 펀드는 전기차·헬스케어 등 성장성과 실적 개선 추세가 뚜렷한 그린뉴딜 등 친환경 테마에 집중 투자하는 펀드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