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애플, 15일 온라인 신제품 공개 행사 예고

공유
0

[글로벌-Biz 24] 애플, 15일 온라인 신제품 공개 행사 예고

애플은 오는 15일 온라인 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애플은 오는 15일 온라인 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로이터
애플이 오는 15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8일 발표했다.

애플 워치, 아이패드 새 모델이 이날 발표된다.
그러나 통상 9월 이벤트에서 발표돼 왔던 신형 아이폰 공개는 발표 일정이 늦춰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공급망 차질로 아이폰 부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애플은 분기실적 발표에서 이번에는 신형 아이폰 공개가 몇 주 늦춰질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대신 애플은 이번 행사에서 애플 워치 시리즈6, 아이패드 에어 신형을 비롯해 다른 제품들을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CNBC는 또 애플이 이번에 최신형 워치 운영체제(OS) 7을 공개할 에정이라고 전했다.

기존 애플워치에도 활용가능한 운영체제로 수면기록과 함께 소문으로는 혈중 산소포화도를 추적할 수 있다는 얘기도 나온다고 CNBC는 전했다.
애플워치 시리즈6를 공개하면서 애플은 작년처럼 저가 보급형인 워치 시리즈5를 동시에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또 아이패드 에어 신형도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은 아이패드 프로에 가까울 것으로 보이지만 화면 모서리 윤곽 공백 없이 기기 전면이 모두 화면이 될 전망이다.

그러나 아이패드 신형은 2018년에 그랬던 것처럼 10월에 따로 행사를 만들어 신형 아이패드와 맥북을 공개할 가능성도 있다고 CNBC는 전했다.

한편 애플이 올해 공개할 아이폰 신형은 모두 4종류가 될 전망이다.

기존 아이폰 디자인을 따르는 아이폰12 2종류와 코너 부분이 좀 더 날카롭게 디자인된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폰12 프로 모델 2종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미혜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LONGVIEW@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