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가지구이무침 어향가지볶음…슈퍼푸드의 화려한 변신

공유
5

알토란 가지구이무침 어향가지볶음…슈퍼푸드의 화려한 변신

center
6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299회에는 김하진 요리연구구가 출연, 가을 면역력을 높이는 밥상으로 가지구이무침과 어향가지볶음을 섬조였다. 사진=MBN 제공
6일 밤 11시 방송된 MBN '알토란' 299회에는 "면역력 쑥쑥 초가을 영양 밥상"을 주제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출연했다.

김하진 연구가는 면역력을 높이는 초가을 밥상으로 슈퍼푸드로 알려진 가지를 활용, 가지구이무침과 어향가지볶음을 선보였다.

가지구이무침에서 그는 먼저 달군 팬에 가지를 구운 뒤 쫀득한 식감을 살린 뒤 새콤달콤한 양념장을 넣어 입맛을 살렸다.

패널로 나온 개그우먼 김지민은 "식감도 즐거워지고, 눈도 즐거워진다"며 홍고추와 영야부추를 넣어 비주얼까지 살린 가지구이무침을 극찬했다.

아울러 중식 요리로 굴소스를 넣어 감칠맛을 끌어올린 어향가지볶음 레시피를 함께 공개했다.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김하진 표 가지구이무침과 어향가지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가지구이무침 레시피

-재료 : 가지 4개, 식용유 2 큰 술, 양파 1개, 청양고추 3개, 홍고추 2개, 영양부추 40g

-양념장 재료: 간장 6 큰 술, 식초 4 큰 술, 다진 마늘 2 큰 술, 설탕 2 큰 술, 깨소금 3 큰 술

<가지구이무침 만드는 법>

1. 달군 팬에 동그랗게 썬 가지 4개를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뒤 한 김 식힌다.
2. 달군 팬에 식용유 2 큰 술, 채 썬 양파 1개를 넣고 볶은 뒤 한 김 식힌다.

3. 간장 6 큰 술, 식초 4 큰 술, 다진 마늘·설탕 각 2 큰 술, 깨소금 3 큰 술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4. 식힌 가지와 양파에 양념장을 넣고 버무린다.

5. 채 썬 청양고추 3개·홍고추 2개, 4~5cm 길이로 자른 영양부추 40g을 넣고 버무려 완성한다.

center
사진=MBN 제공

■ 어향가지볶음 레시피


-재료 : 가지 4개, 다진 돼지고기 300g, 고추기름 4 큰 술, 마늘 40g, 생강 5g, 대파 50g, 소주 3 큰 술, 청양고추 2개, 홍고추 2개, 전분물(물 4 큰 술, 감자 전분 2 큰 술)

-돼지고기 밑간 재료: 맛술 3 큰 술, 소금 1 작은 술, 후춧가루 2꼬집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2 큰 술, 설탕 2 큰 술, 식초 2 큰 술, 굴소스 2 큰 술, 간장 2 큰 술

<어향 가지볶음 만드는 법>

1. 기름에 두툼하게 썬 가지 4개를 재빨리 튀긴 뒤 한 김 식힌다.

2. 다진 돼지고기 300g에 맛술 3 큰 술, 소금 1 작은 술, 후춧가루 2꼬집을 넣어 밑간을 한다.

3. 작은 볼에 고춧가루·설탕·식초·굴소스·간장 각 2 큰 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4. 팬에 고추기름 4 큰 술, 굵게 다진 마늘 40g·생강 5g, 굵게 썬 대파 50g을 넣고 2분간 볶다가 소주 3 큰 술, 양념장, 밑간한 돼지고기를 넣고 볶는다.

5. 고기가 익으면 튀긴 가지, 채 썬 청양고추·홍고추 각 2개를 넣고 불끄기 직전 전분물((물 4 큰 술, 감자 전분 2 큰 술)을 넣어 어향 가지볶음 국물 농도를 맞춘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