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영종도 왕새우 왕새우구이, 먹킷리스트 '아귀찜' '아귀파스타'

공유
23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영종도 왕새우 왕새우구이, 먹킷리스트 '아귀찜' '아귀파스타'

3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8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영종도 왕새우, 왕새우구이, 간장왕새우장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3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8회에는 자족식당으로 영종도 왕새우, 왕새우구이, 간장왕새우장 등을 소개한다. 사진=SBS '생방송투데이' 캡처
31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투데이' 2648회에는 역전의 명샷, 먹킷리스트, 자족식당, 자연인 등이 진행된다.

'역전(驛前)의 명샷' 코너에서는 "No.8 공세권으로 떠나는 혼자여행, 성수역" 편으로 서울숲과 성수미술관, 할아버지피자 등을 둘러본다.
'먹킷리스트' 코너에서는 못생긴 생선, 아귀의 漁생역전 편으로 아귀찜과 아귀파스타를 소개한다.

직접 키운 식재료나 직접 채취한 식재료를 활용하는 '자족식당' 코너에서는 "지금부터 제철! 영종도 왕새우" 편으로 왕새우소금구이, 왕새우튀김, 간장 왕새우장, 왕새우라면 등을 소개한다.

'자연인' 코너에서는 산으로 간 영원한 해병 편으로 김태완씨를 만나본다.

생방송투데이 오늘방송맛집은 다음과 같다.

[역전의 명샷]
■ 할아버지공장
성수동 카페거리에 있는 곳으로 SNS 핫 플레이스다. 1층과 2층, 바비큐 장비까지 갖춘 3층 루프탑으로 구성됐다. 카페 마당에 있는 나무집이 눈길을 끈다. 할아버지 피자, 지중해 에이드, 한라봉 에이드 등을 소개한다. 화덕피자 할아버지 피자 2만4000원, 한라봉 에이드 9000원 등이 있다.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이로7가길 9

■ 서울숲
-위치: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 성수미술관
-위치: 서울 성동구 성수일로8길 39

■ 대성갈비
수요미식회에도 소개된 성수동 갈비 맛집이다. 돼지갈비 1만5000원, 소갈비 3만원, 일요일 휴무.
-위치: 서울 성동구 서울숲4길 27

[먹킷리스트]
■ 성진물텀벙
인천 물텀벙 거리에 있는 아귀찜 전문점이다. '물텀벙'이란 인천 지역에서 부르는 아귀의 옛 이름이다. 아귀찜 3만5000원~5만5000원이다.
-위치: 인천 미추홀구 독배로403번길 10 (용현동 509-17)

■ 꼬에모
압구정 도산공원 유러피안 레스토랑으로 아귀 파스타로 전파를 탄다. 아귀와 새우, 올리브로 맛을 낸 몽크피쉬 파스타(아귀 파스타) 2만9000원이다.
-위치: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46길 71-1

[자족식당]
■ 서해수산
인천 영종도 대하 맛집으로 왕새우소금구이, 왕새우튀김, 간장 왕새우장, 왕새우라면 등을 소개한다. 왕새우구이(1kg) 4만원, 새우튀김(대) 3만원, 새우장(대) 3만원 등이 있다.
-위치: 인천광역시 중구 영종순환로339번길 73

다양한 전국 이색 맛집을 탐방하는 SBS '생방송투데이'는 평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