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MV 4일만에 2억뷰 신기록

공유
1

[글로벌-엔터 24]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MV 4일만에 2억뷰 신기록

center
그룹 '방탄소년단'(BTS)가 지난 21일 공개한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4일만에 2억뷰를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월드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나흘만에 2억뷰를 넘겼다.

26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21일 오후 1시(한국시간)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1시께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돌파했다.

이번 조회수는 뮤직비디오 공개 후 4일 12시간 만에 달성한 것으로, 종전 2억뷰 달성 자체 기록이었던 '작은 것들을 위한 시'(11일 19시간 42분)보다 1주일 이상 앞당긴 성적이다.

특히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기록을 경신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시간에 2억뷰를 돌파해 세계 신기록까지 수립했다.
지난 23일 유튜브 측은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혀,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라는 신기록도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방탄소년단의 마음을 담은 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로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멤버들의 세련되고 경쾌한 안무가 돋보이는 '힐링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포함해 통산 16번째 2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며 한국 가수 최다 기록까지 다시 썼다.

아울러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 음원으로도 세계 음우너 차트에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에 등극했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의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처음 '글로벌 톱 50' 1위를 차지한 이후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또 BTS의 '다이너마이트' 공개 첫날 세계적으로 777만 8950회 스트리밍 돼 올해 스포티파이 발매 첫날 글로벌 스트리밍 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31일 오전 9시 세계 최고 권위의 '2020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2020 MTV Video Music Awards)'에서 '다이너마이트'의 첫 무대를 펼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