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집중호우 피해 고통분담 나서

공유
0

이통3사, 집중호우 피해 고통분담 나서

이동통신 3사가 집중호우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을 위해 고통분담에 적극 나선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KT,LG유플러스 등의 이통 3사는 비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한다.
먼저 SK텔레콤은 SK그룹 차원에서 긴급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SK그룹은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복구 성금 20억원 기탁과 함께 관계사별 제품과 서비스를 활용한 수해복구 지원 활동에도 나선다. SK텔레콤과 SK브로드밴드는 수재민들의 침수폰 수리를 위한 AS 차량을 긴급 투입하고, 대피소 내 와이파이(무선랜) 및 IPTV를 무료로 지원한다.

아울러 집중 호우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해당 지역별로 구성원 자원봉사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케이티 임직원들이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생창리 마을회관에서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랑의 밥차' 배식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케이티 임직원들이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생창리 마을회관에서 이재민과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사랑의 밥차' 배식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KT

KT는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의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돼 비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성금 기탁과 함께 KT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랑의 봉사단'은 홍수 피해가 심한 지역을 돕기 위해 지난 7일부터 강원도 철원군 김화읍 생창리 마을회관에서 이재민과 재해복구에 나선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하루 130인분 식사를 배식하는 '사랑의 밥차'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 긴 장마로 침체된 지역상권의 활성화를 위해, KT 전국 지역본부에서는 수해지역 식당을 돕기 위한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어 수해 복구에 땀 흘리는 자원봉사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선주 KT 지속가능경영단장은 "수마가 할퀸 상처로 시름에 빠진 지역사회가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임직원 모두가 함께 마음을 나누는 데 나섰으며, 성금 뿐만 아니라 지역 단위 봉사활동을 통해 국민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고 국민과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직원이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구호물품 키트 약 300개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에 전달하기 위해 운송 트럭에 싣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 직원이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구호물품 키트 약 300개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에 전달하기 위해 운송 트럭에 싣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도 집중호우 피해 이재민을 돕기 위해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로 구성된 구호물품 키트 약 300개를 긴급 지원한다. LG유플러스 구호물품 키트는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를 통해 집중호우 피해가 큰 충청지역 주민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키트는 샴푸, 린스, 바디 워시, 비누, 거울, 스킨로션, 칫솔, 치약 등 위생용품과 스마트폰 고속충전 보조배터리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또 세탁세제 등 생활용품을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에 전달, 집중호우 피해가 큰 강원도 지역 이재민도 지원할 계획이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amsa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