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뱅크오브아메리카, 아마존·엔비디아 등 7개 종목 왜 최고 기술주로 선정했나?

공유
9

뱅크오브아메리카, 아마존·엔비디아 등 7개 종목 왜 최고 기술주로 선정했나?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위치한 아마존 로고.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캘리포니아 산타모니카에 위치한 아마존 로고. 사진=뉴시스
올해 주식시장 투자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와 증시의 정상화를 고대하고 있다.

그러나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애널리스트인 하임 이스라엘(Haim Israel)은 코로나19가 전 세계와 모든 기업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경고한다.
이스라엘 애널리스트는 특히 젊은 세대 투자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디지털 경제 및 환경 지속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유망한 기술주 7종목을 선정 발표했다.

유에스 뉴스 앤드 월드리포트(U.S. News & World Report)는 지난 11일(현지시간) ”격동의 세계에서 이런 선도적 기업이 계속 승리해야 한다“며 7개 종목을 소개하는 기사를 실었다.

1. 아마존(Amazon.com : AMZN)



아마존 주가는 위기에도 불구하고 8월 초까지 65% 이상 상승했다. 이는 아마존의 주요 비즈니스가 비대면 경제를 위한 완벽한 위치를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2분기에 아마존은 나머지 소매 부문의 많은 부분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동안 폭발적인 수익과 실적보고서를 발표했다.

온라인 식료품 판매는 3배, 아마존 웹 서비스 매출은 29%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년 전보다 약 2배 증가했다.
애널리스트 저스틴 포스트(Justin Post)는 코로나19가 아마존이 지배하는 두 시장인 온라인 소매 및 클라우드 컴퓨팅으로의 장기적인 전환을 가속화했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아마존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356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다.

2.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 MSFT)



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서비스 분야에서 아마존의 최고의 경쟁자이며 최근 몇 년 동안 아마존 시장 점유율을 잠식해가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Azure) 수익은 2분기에 47% 증가했다.

수백만 명의 미국인이 코로나19 집에 갇히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게임 비즈니스도 번창하고 있다. Xbox 콘텐츠 및 서비스 수익은 2분기에 65% 증가했으며, 이는 1분기의 전년 대비 2 % 성장에 불과했습니다.

애널리스트 캐쉬 랭건(Kash Rangan)은 마이크로 소프트가 매력적인 마진과 합리적인 가치를 지닌 성장 스토리가 있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마이크로소프트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25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3. 알파벳 (Alphabet : GOOGL)



구글 모회사인 알파벳의 주가는 2020년까지 약 9% 상승했지만, 온라인 광고 수익에 대한 우려로 인해 대부분의 다른 메가 캡 기술주보다 주가가 뒤처졌다.

알파벳은 2분기에 전체 매출이 2% 감소했다고 보고했는데, 이는 회사의 첫 분기 매출이 마이너스 성장이었다.

그러나 알파벳은 7월에 검색 및 유튜브 광고 수익 성장이 가속화되었다고 발표했다. 포스트는 구글 클라우드와 유튜브 구독 증가가 광고 사업이 회복되는 동안 주식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구글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73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4. 페이스북(Facebook : FB)



페이스북은 최근 몇 년 동안 부정적인 뉴스가 많이 나오며 곤란을 겪었다. 그러나 이런 논란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북의 사업과 주가는 승승장구해왔다.

페이스북의 최근 장애물은 플랫폼에서 증오심 표현을 표적으로 하는 광고주 보이콧이었지만,이 보이콧은 페이스북 수치에 영향을 미치지 못했다.

회사는 2분기에 11%의 매출 성장을 보고했다.

포스트 애널리스트는 페이스북이 메신저 및 전자 상거래를 포함하여 많은 장기적인 수익 창출 모델을 가지고 있다고 강조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페이스북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290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5. 알리바바 그룹 홀딩 (Alibaba : BABA )



아마존과 마찬가지로 알리바바는 전자 상거래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분야에서 중국의 리더다. 알리바바는 또한 올해 1월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거래와 300억 달러 규모의 앤트 파이낸셜 계열사의 초기 공모를 포함하여 많은 긍정적인 모멘텀을 가지고 있다.

가장 최근 분기에 알리바바는 62%의 클라우드 매출 성장을 보고했으며 이는 아마존 웹 서비스의 29% 성장률을 두 배 이상 증가시킨 것이다.

애널리스트 에디 렁은 알리바바가 중국 온라인 소매시장에서 장기적인 리더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알리바바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301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6. 바이두(Baidu :BIDU)



바이두는 중국에서 온라인과 모바일 검색의 선두주자다. 미국의 거대 검색업체 구글과 마찬가지로 바이두는 코로나19로 인해 1분기 매출이 6.5% 소폭 감소했다.

온라인 비디오 플랫폼 iQ로부터의 수익은 전년 대비 9% 상승했다. 리옌훙 회장은 바이두가 모바일 모델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전환했으며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보다 효과적으로 수익화하기 위해 광고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바이두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186달러의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7. 엔비디아(Nvidia :NVDA)



글로벌 경제가 더욱 디지털화되고 복잡해짐에 따라 이를 지원하려면 엄청난 양의 처리능력이 필요하다.

비벡 아리아(Vivek Arya)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가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게임, 인공 지능, 자율주행 차량 및 기타 고성장 분야에서 장기적인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반도체 분야 최고의 주식이라고 강조한다.

지난 5월에 엔비디아는 데이터 센터의 80% 성장을 포함하여 1분기에 39%의 매출성장을 보고했다. 아리아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대차 대조표도 견고하다고 말한다.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엔비디아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520달러 목표주가를 가지고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