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속보] MSCI 지수편입= 씨젠 알테오젠 신풍제약 (탈락) 현대백화점 헬릭스미스 대우건설

공유
1

[속보] MSCI 지수편입= 씨젠 알테오젠 신풍제약 (탈락) 현대백화점 헬릭스미스 대우건설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뉴욕증시 모습 사진=뉴시스
씨젠 알테오젠 신풍제약 등이 MSCI 한국 지수에 새로 편입됐다.

그동안 MSCI 한국 지수에 편입되어 왔던 현대백화점 헬릭스미스 대우건설는 빠졌다.
MSCI는 13일 분기 리뷰 결과를 발표하면서 씨젠 알테오젠 신풍제약 등을 MSCI 한국 지수에 새로 편입시켰다. MSCI 한국 지수를 추종하는 이른바 패시브 자금은 전 세계를 통털어 60조원 규모다. 그 자금의 일부가 몰릴 소지가 있는 것이다. 높은 셈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영향으로 제약바이오주가 오르면서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한국 지수 종목 편·출입에도 크 변화가 일어났다.

씨젠의 시가총액은 7조5502억원이다. 알테오젠은 5조3185억원, 신풍제약은 3조8043억원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다.

씨젠 알테오젠 신풍제약이 신규 편입되면서 현대백화점 헬릭스미스 대우건설은 한국 지수에서 빠졌다.

SK바이오팜은 이번 신규편입에서 빠졌다. MSCI 규정상 시가총액 기준은 충족하지만 유동시가총액 기준에는 미달한 것으로 보인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연구소장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