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2분기 영업익 817억 전년比 146.1%↑ …"해외 성과 견인"

공유
0

넷마블 2분기 영업익 817억 전년比 146.1%↑ …"해외 성과 견인"

매출액 6857억 원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
해외 매출 비중 75%로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 기록

center
넷마블 CI.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지난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급증하며 실적 반등에 성공했다.

넷마블은 12일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0.3%, 146.1%씩 증가한 6857억 원, 817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24.2% 오른 852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호실적으로 올해 상반기 넷마블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4% 오른 1조 2186억 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2% 증가한 1021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매출 중 해외매출 비중은 75%(5144억 원)로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해외 매출은 매 분기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북미, 일본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스(Kabam)',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쿠키잼(Jam City)' 등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 요인이다.

넷마블은 하반기에도 자체 및 인지도 높은 IP 기반의 신작을 앞세워 국내 및 해외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지난 7월 8일 하반기 들어 첫 출시한 '자체 IP' 활용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을 필두로 넷마블과 빅히트의 두 번째 협업 작품인 'BTS 유니버스 스토리'의 세계 동시 출시를 3분기 내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또 넷마블 대표 IP 중 하나인 '세븐나이츠'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 스위치 버전인 '세븐나이츠 –Time Wanderer-'를 비롯해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등도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3월 국내에 출시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A3: 스틸얼라이브'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이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글로벌), 'A3: 스틸얼라이브'(국내) 등 상반기 출시작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리고 있고, 하반기에도 자체 및 글로벌 인기 IP를 앞세운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