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하나 고배당 금융테크랩 V2’ 출시

공유
0

하나금융투자, ‘하나 고배당 금융테크랩 V2’ 출시

center
하나금융투자가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를 출시하며 신규고객확보에 나서고 있다. 사진=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성장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포장하다(Wrap)와 계좌(Account)의 합성어로 고객이 맡긴 자산에 대해 자산구성부터 운용, 투자, 자문까지 통합관리하는 통합서비스로 투자중개업무와 투자일임업무가 결합된 자산관리계좌를 뜻한다.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는 수익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기존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액티브 버전이다. 삼성전자와 금융주 중심으로 구성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포트폴리오에 테크주와 고배당주를 확장했다. 디지털 플랫폼, 전기차, IT, 게임, 5G로 대표되는 테크주와 자동차, 지주, 통신, 화학 등의 고배당주까지 포함해 적극운용전략을 구사할 수 있어 다양한 수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종목 선정과 비중 조절에 있어 펀더멘탈(Fundamental) 분석과 퀀트(Quant) 분석을 합친 퀀더멘탈(Quantamental) 전략을 사용해 시장국면별로 비중을 조절하는 등 적극 리밸런싱(자산재조정)을 한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발맞춰 기존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의 액티브 버전을 마련했다”며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의 노하우를 집약한 ‘하나 고배당금융테크랩 V2’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