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한카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신한 고위드카드’ 출시

공유
0

신한카드,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 ‘신한 고위드카드’ 출시

center
신한카드가 핀테크기업 고위드와 제휴해 '신한 고위드 스타트업 T&E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스타트업을 위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핀테크기업 고위드와 제휴를 체결하고,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프로세스를 대폭 개선한 ‘신한 고위드 스타트업 T&E카드’(이하 ‘신한 고위드카드’)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한 고위드카드는 스타트업 법인카드 발급 심사 과정에서 실시간 잔고 평가와 미래현금흐름을 예측하는 데이터 평가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대표자 연대보증, 질권설정을 할 필요가 없어 스타트업이 더욱 편리하게 법인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됐다.

스타트업이 투자 자금을 많이 확보한 상태여도 현재 기업이 낮은 평가를 받고 있거나 재무제표가 좋지 않아 법인카드 발급받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다.

이와 함께 신한카드는 모집에서 발급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법인카드 발급 비대면 시스템도 오픈했다.

무(無)신청서, 무서류, 전자인증 방식으로 서류 심사와 발급 절차를 대폭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법인카드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검토 등 카드 발급을 위한 서류 검증 단계를 축소해 고객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시스템을 고도화해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전체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의 ‘네오(N.E.O, New Economic growth supporting Operations) 프로젝트’ 전략에 맞춰 미래가치를 지닌 스타트업 육성과 상생을 통한 성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