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소식]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CJ대한통운 전자랜드…

공유
0

[유통업계 소식]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CJ대한통운 전자랜드…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 기념 헤리티지와 엠블럼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사진=롯데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면세점이 창립 40주년 기념 헤리티지와 엠블럼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40주년 프로젝트', 레드닷 어워드 2관왕

롯데면세점은 올해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헤리티지북과 엠블럼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퍼블릭싱&프린트 미디어 분야와 브랜드 디자인&아이덴티 분야에서 각각 본상인 '위너'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헤리티지북은 기존 편년체 형식의 역사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브랜드의 역사와 정통성, 앞으로의 비전을 담았으며 엠블럼은 영국의 유명 팝 아티스트인 스티븐 윌슨과 함께 제작한 작품이다. 특히 엠블럼은 여행을 바탕으로 이뤄지는 면세점의 특징을 살리면서 끊임없이 성장하고자 하는 염원을 각기 다른 40개의 풍선으로 형상화 해 표현하고 있다.

이번 수상으로 롯데면세점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연달아 수상을 거두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수상에 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4월 이탈리아 '2020 A디자인 어워드' 이벤트 디인 부문에서 겨울 공간 디자인 프로젝트로 브론즈(BRONZE)를 수상했다.

신라면세점이 6일 오후 7시부터 '신라TV'에서 선글라스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신라면세점이 6일 오후 7시부터 '신라TV'에서 선글라스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 6일 오후 7시부터 선글라스 재고 면세품 '라이브방송'으로 판매


신라면세점이 라이브 방송으로 바캉스의 필수 아이템인 선글라스 재고 면세품을 판매한다.

방송은 6일 오후 7시부터 40분간 신라면세점의 모바일 생방송 서비스인 '신라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신라면세점 전속 뷰티 크리에이터가 진행하는 생방송을 보며 명품 선글라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에도 동시에 응모할 수 있다.

특히 방송에서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선글라스 구매 팁과 함께 상황별 스타일링을 공유하고 다양한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제품을 추천한다. 신라면세점은 방송에서 판매되는 상품에 사용 가능한 다양한 할인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라면세점은 방송과 함께 오프화이트, 폴스미스, 제니스, 해밀턴, 톰포드 아이웨어, 로즈몽, 다니엘웰링턴을 포함한 12개 패션·잡화 브랜드의 면세 재고품도 '신라트립'에서 판매한다.

CJ대한통운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사진=CJ대한통운이미지 확대보기
CJ대한통운이 창립 90주년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브랜드 슬로건 'WE DESIGN LOGISTICS' 공개


창립 90주년을 맞이한 CJ대한통운이 브랜드 슬로건 'WE DESIGN LOGISTICS'를 공개했다.

슬로건은 100년 물류기업을 향한 의지와 함께 소비자 중심의 물류를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슬로건 발표와 함께 90년 물류 전문성과 노하우, 첨단·친환경 물류기술,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등 다양한 브랜드 스토리를 개발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CJ대한통운은 비대면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일상에서 물류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사회‧경제적 변화의 흐름에 발맞춰 고객 중심의 물류 프로세스를 설계해 나갈 방침이다. 매년 성장하는 물류 시장에 원활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전국의 물류 인프라를 더 촘촘하게 구축하고 새로운 배송 모델을 만들어 고객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다는 전략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기업 경영 요소로만 인식되던 물류산업이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에 밀접한 영향을 주는 생활밀착형 산업으로 변하고 있다"면서 "소비자에게 기능적 가치와 정서적 가치를 동시에 제공하고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극대화 해 신뢰도 높은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한 달간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세일'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하이마트가 이달 한 달간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세일'을 진행한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8월 한 달간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세일'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세일'을 진행한다.

행사에서는 여름철 필수 가전인 에어컨부터 TV, 냉장고 등 대형가전, 주방·생활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다. 온·오프라인 공통으로 주차별 특가 상품을 선보이는 '릴레이 특가 기획전'도 전개되며 매주 금~일요일 3일간은 동일한 인기 모델을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특가로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을 위한 단독 행사도 열리며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는 9일까지 매일 인기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로 판매하는 '하트비트 특가' 행사도 준비된다.

롯데하이마트 하영수 마케팅부문장은 "장마와 무더위로 지친 고객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다양한 혜택을 담은 행사인 만큼 고객님의 많은 관심이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자랜드가 혼수·이사 가전을 다품목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호캉스 사은품'을 선물한다. 사진=전자랜드이미지 확대보기
전자랜드가 혼수·이사 가전을 다품목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호캉스 사은품'을 선물한다.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혼수·이사 가전 다품목 구매 시 '호캉스 사은품' 증정

전자랜드가 이달 31일까지 혼수·이사 가전을 다품목으로 구매한 고객에게 '호캉스 사은품'을 증정한다.

이 기간 전자랜드는 TV, 양문형 냉장고, 드럼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김치냉장고, 에어컨, PC 등 총 8개 품목 중 3개 이상을 1000만 원 넘게 구매한 고객에게 서울 시내 특급호텔 1박 2일 숙박권 또는 40인치 TV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혜택은 삼성·LG전자 제품을 전자랜드 삼성 제휴카드 또는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에 한해 적용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다가오는 결혼과 이사 시즌을 앞두고 미리 가전제품을 구입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면서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 비용 환급사업'의 혜택까지 더하면 구입 비용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KGC인삼공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벌인다.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 전개

KGC인삼공사는 코로나19를 건강하게 극복하기 위한 '정관장 한마음 걷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캠페인은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묵묵히 치료와 감염 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과 공무원들이 지치지 않도록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폰으로 '정관장 케어나우' 앱을 설치한 후 캠페인 참여 버튼을 누르면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는 참가자의 총 걸음 수가 5억 보 이상일 경우 10억 원 상당의 홍삼을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는 의료진에 기부할 예정이다.

캠페인 참가자에게는 정관장 멤버쉽 1000포인트가 제공된다. 걸음 기부자에게는 추첨을 거쳐 '홍삼정 에브리타임 힘내라! 에디션'과 프리미엄 홍삼화장품 '정관장 동인비 진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전달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제주삼다수'를 지원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제주삼다수'를 지원한다. 사진=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제주개발공사,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제주삼다수' 긴급 지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에 제주삼다수 500㎖ 제품 2만 2400병을 지원한다.

지원 물품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돼 충북과 강원, 경기 등 최근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지역 이재민에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는 이에 앞서 지난달 수돗물 유충 발생 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인천 지역 등에도 제주삼다수 2ℓ 제품 2만 700여 병을 전달했다.

김정학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는 2014년 재난, 재해에 대한 예방과 효율적인 구호활동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협약을 맺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힘든 역경을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국민 생수'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가 한정판 맥주자인 '챌리스'를 포함한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을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오비맥주가 한정판 맥주자인 '챌리스'를 포함한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을 판매한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 출시

오비맥주는 국내에 유통하는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의 기존 캔 제품과 한정판 맥주잔인 '챌리스(Chalice)'를 조합한 패키지 '라이프 아르투아 기프트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키지는 지난 6월 오비맥주가 공개한 '함께하는 그 모든 순간, 라이프 아르투아(The Life Artois)' 광고 시리즈에서 착안해 마련됐다. 특히 챌린스는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 제작된 제품이다.

패키지는 두 종이다. 하나는 스텔라 아르투아 500㎖ 캔 6개와 악기가 새겨진 챌리스 1잔, 하나는 500㎖ 캔 8개와 연인이 새겨진 챌리스 2잔으로 구성됐다. 8캔 패키지는 전국 이마트에서, 6캔 패키지 세트는 대형마트 3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텔라 아르투아 브랜드 담당자는 "함께 나누는 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한 한정판 제품을 제작했다"면서 "소비자들이 이번 기프트팩으로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진정한 라이프 아르투아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골든블루가 강원도 평창 한우마을에서 숙성 증류주 '혼'을 판매한다. 사진=㈜골든블루 이미지 확대보기
㈜골든블루가 강원도 평창 한우마을에서 숙성 증류주 '혼'을 판매한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평창·대관령 한우 전문점에 입점

㈜골든블루(대표이사 김동욱)는 프리미엄 숙성 증류주 '혼'을 강원도 대표 축산물인 평창·대관령 한우를 판매하는 한우마을에 입점했다고 최근 밝혔다.

혼은 우리 술의 판매 활성화와 인지도 제고, K-주류의 새로운 문화 형성을 위해 골든블루가 지역 특산주 제조업체와 힘을 모아 선보인 제품이다. 우리 농산물을 원료로 300일 동안 항아리에서 두 번 숙성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골든블루는 한우로 유명한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에 있는 대관령한우타운(축협), 평창한우마을, 용평한우관, THE등심, 용산골, 그집앞, 고향이야기 등 주요 한우 고깃집에 제품을 입점시켰다.앞으로 국내 소비자들이 혼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를 하기 위해 판매처를 전국으로 늘려간다는 계획이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이사는 "혼은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리지만 특히 청정지역 강원도의 대관령과 평창 한우와 함께 음용하면 술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힘든 만큼 이번 휴가철 동안 강원도에서 우리 한우와 혼으로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