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제비스코, 창원시와 손잡고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지역경제 활성화 '일석이조'

공유
0

강남제비스코, 창원시와 손잡고 친환경 페인트 개발에 지역경제 활성화 '일석이조'

지역기업 남명건설, 동아에이블과 도료 혁신기술 공동개발 상생협약 체결

center
강남제비스코는 경남 창원시, 남명건설, 동아에이블과 협력해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상생을 위해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동아에이블이 추진한 지하철 조감도(야간) 프로젝트의 모습. 사진=동아에이블 홈페이지
강남제비스코는 지방자치단체와 손잡고 지역의 기술혁신 기업이 참여하는 친환경 도료기술 개발에 나선다.

7일 강남제비스코에 따르면, 지난 3일 경남 창원시와 창원에 위치한 남명건설, 스타트업 동아에이블과 함께 스타트업 성장 지원과 상생을 위해 상호간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재현 강남제비스코 대표이사를 비롯해 허성무 창원시장, 이병렬 남명건설 회장, 이정명 동아에이블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창원시의 '창원형 기술혁신 창업생태계 조성사업'과 연계해 중견기업, 소기업, 창업기업 간 동반성장 프로젝트의 하나로 추진된다.

강남제비스코는 창원시, 남명건설, 동아에이블과 서로 협력해 친환경 페인트 혁신기술을 공동개발하는 동시에 제품 생산부터 판매까지 가치연계망(밸류체인)을 구축할 예정이다.
동아에이블은 지난 2015년 창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에서 조선기자재 사업으로 창업해 현재 건설, 토목 분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특수도료 개발 전문 스타트업이다.

강남제비스코는 동아에이블과 함께 자율주행차선, 스텔스 페인트 등 특수페인트 분야의 공동기술개발과 상품화로 해외시장 진출까지 목표로 하고 있다.

남명건설도 앞으로 2년간 35억 원의 직접투자와 150억 원 규모의 매출 계약을 통해 동아에이블의 성장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아울러 강남제비스코는 남명건설과 실무 협의회를 구성해 실제 건설현장에서 필요로하는 친환경 기능성 도료와 미래 지향적인 첨단 도료의 개발과 상품화, 도료 공급 부문의 정보 교류와 기술개발을 적극 진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강남제비스코 관계자는 "창원시와 협력해 도료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건설사와 협력해 미래지향적 친환경 도료 개발에 힘써 국내 도료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