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자원공사, 물관리 전 과정에 대한 '전사 녹조대책 전담반' 구성

공유
0

수자원공사, 물관리 전 과정에 대한 '전사 녹조대책 전담반' 구성

3일 대전 본사서 '전사 녹조대책 전담반' 킥오프 회의 개최
발생 원인부터 먹는 물관리 전 과정의 녹조관리 체계 구축

center
한국수자원공사가 3일 대전 본사에서 '전사 녹조대책 전담반' 킥오프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가 댐과 보의 녹조대응 뿐만 아니라 유역 물관리 전 과정에 대한 종합적 녹조관리를 위해 전담조직을 구성했다.

수자원공사는 유역 물관리 전 과정에 대한 전략적 녹조관리를 위해 전사적으로 관련 부서가 모두 참여하는 '전사 녹조대책 전담반'을 구성, 3일 대전 본사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담반은 하절기 본격적인 녹조발생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선제적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녹조문제 해결을 위해 발생 원인부터 먹는 물 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걸친 녹조 관리 플랫폼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수자원공사 기획본부장이 전담반 총괄 반장을 맡고, 통합물관리본부장과 환경본부장이 부반장을 담당한다.

또 상황대응분과, 지원분과, 기술분과로 운영하며 본사, 유역본부, 현장까지 참여해 녹조대응을 비롯한 관련기술, 제도, 사업관리 등을 망라한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녹조대책 전담반장을 맡은 윤보훈 기획본부장은 "녹조문제 대응과 먹는 물 수질관리를 위해 수량, 수질 등 통합적 물관리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며 "국민에게 깨끗한 물을 차질없이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ch00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