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단신] 신세계면세점·교원·켄싱턴·우아한형제들

공유
0

[유통업계 단신] 신세계면세점·교원·켄싱턴·우아한형제들

center
신세계면세점이 '사은카드' 유효기간을 내년 12월까지로 연장한다.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사은카드' 유효기간 연장
신세계면세점이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은 물론 면세점 이용이 제한된 상황을 고려해 사은카드의 유효기간을 내년 12월까지로 연장한다.

사은카드는 신세계면세점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하는 카드로 유효 기간은 1년인 실물카드다. 유효기간 연장 대상 카드는 유효기간이 2020년 1월 1일 이후인 실물 사은카드와 전자식 스마트선불카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연장되며 결제 시 즉시 사용 가능하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어내고 있는 만큼 내년에는 상황이 호전되길 바라며 연장 조치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신세계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enter
교원그룹이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출시한다.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 출시
교원그룹이 시니어 전문 여행 브랜드 '여행다움'을 출시하며 국내 여행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여행다움은 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는 한국의 인구 추세에 맞춰 시니어들에게 주도적이고 자유로운 여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원은 시니어 계층이 경제·시간적 여유를 기반으로 여가 생활을 즐기며 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이들의 관광 형태를 분석, 시니어에 특화된 여행 상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다.

당장 문화와 예술, 역사 등 특정 주제에 관련한 관광과 체험이 결합된 문화여행 프로그램을 준비한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 관광지 투어에서 벗어나 각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며 시니어들은 전국 곳곳에 숨은 명소와 꼭 가봐야 할 여행지를 둘러보며 그 지역의 전통문화 등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여기에 시니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일례로 교원그룹은 시니어들의 건강을 고려해 건강식으로 구성된 조식 세트와 간식은 물론 물티슈, 구강청결제, 핸드타올 등 여행 중 개인 위생을 관리할 수 있는 어메니티를 제공한다.

center
켄싱턴리조트 가평이 '리버사이드 캐빈 바비큐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켄싱턴리조트 가평
◇켄싱턴리조트 가평, '리버사이드 캐빈 바비큐 패키지' 선봬

켄싱턴리조트 가평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자연 속에서 바비큐 파티를 즐길 수 있는 '리버사이드 캐빈 바비큐 패키지'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서울과 가까운 곳에 위치한 가평에서 자연의 정취를 만끽하며 힐링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리조트 앞으로 흐르는 조종천의 물소리를 들으며 시원한 여름 풍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그 주변으로 수목들이 가득한 산책로도 조성돼 있다.

패키지는 디럭스 듀크 객실(28평형) 1박, 올데이 리버사이드 캐빈 바비큐 세트(4~5인)로 구성됐다. 객실은 4인 기준으로 최대 6인까지 숙박할 수 있어 추가요금 없이 사용 가능하다. 바비큐 메뉴로는 채끝 등심, 통삼겹, 양갈비, LA갈비, 닭갈비, 소시지, 반찬과 신선한 쌈 채소 등이 준비된다.

center
우아한형제들이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제휴협력실'을 신설한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와 소통 강화 위한 '제휴협력실' 신설

배달 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제휴∙협력 파트너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사회 각층의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해 지난 1일자로 CEO(김범준 대표이사) 직속의 제휴협력실을 신설했다고 최근 밝혔다.

제휴협력실은 우아한형제들의 대외소통 채널로 파트너들의 의견 수렴과 협력 프로그램 발굴∙기획, 회사와 파트너 간 네트워크 확대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산하에는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는 사회공헌팀, 가치 중심적인 서비스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서비스제휴팀,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로컬협력TF'가 가동된다.

조직의 수장은 CJ E&M, LG유플러스, 네이버 등에서 콘텐츠와 서비스 제휴를 맡아온 권용규 상무가 맡는다. 권 상무는 네이버에서 13년간 정부기관, 지방자치단체, 기업, 협회 등과 지식인, 스노우, 네이버밴드 등 주요 서비스 제휴를 추진해왔으며 사회적 이슈 개선과 기업 가치 재고를 위한 캠페인과 상생협력 활동 등을 펼쳤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