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누적 매출 300억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나온다

공유
0

누적 매출 300억 슈퍼 IP '나 혼자만 레벨업', 시즌2 나온다

1일부터 시즌2 시작…"국내외 대표 K-스토리 IP, 한국 대표 웹툰 성장 기대"

카카오페이지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론칭 소개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 '나혼자만 레벨업' 시즌2 론칭 소개 이미지. 사진=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의 슈퍼 IP(지식 재산)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이 1일부터 시즌 2 연재를 시작한다.

‘나 혼자만 레벨업(장성락(REDICE STUDIO) 만화, 추공 원작, 현군 각색)’은 현실과 다른 차원을 잇는 연결 통로인 ‘게이트’ 속 던전에서 마물을 사냥하는 헌터 성진우가 어느 날 죽을 고비를 넘기고 살아난 후, 게임 퀘스트 창이 눈 앞에 나타나며 시작되는 이야기다.
주인공이 퀘스트를 수행할수록 레벨이 오르면서 인류 최약 병기로 불리던 그가 빠르게 강해지며 성장하는 이야기로 독자들에게 강렬한 희열을 선사하고 있다.

단일 IP(웹툰, 웹소설 합산)로만 국내에서 누적 조회 수 4억 3000만 건 이상, 열람자 수는 500만 명을 기록했다. 누적 매출액은 300억 원에 이른다.

원작 웹소설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웹툰 시즌1은 2018년부터 올해 3월까지 연재됐다.

현재 ‘나 혼자만 레벨업’ 웹툰은 전세계적으로 작품성과 화제성을 인정받으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일본, 중국, 영미권 등에 함께 연재 중이며 일본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인 픽코마에서는 일일 최대 100만명이 열람하는 인기 웹툰이다.

작년 픽코마 ‘2019 올해의 웹툰’에 선정됐고 올해 ‘2020 픽코마 어워드’를 수상했다.
단행본 1~4권의 누적 판매부수는 20만부 이상이다. 브라질과 독일에서도 단행본 1권 출시 첫 주에 아마존 만화책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했다.

카카오페이지의 CIC(사내독립기업)인 노블코믹스 컴퍼니의 황현수 대표는 “나 혼자만 레벨업’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검증받은 대표적인 K-스토리 IP로, 단일 IP로 누적매출 300억에 달하며 거ㅔ임,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2차 산업 오퍼도 활발히 들어오고 있다"면서 "세대와 국경을 초월하는 수작인 만큼, 카카오페이지의 글로벌 진출과 함께 ‘나 혼자만 레벨업’이 한국 대표 웹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즌2는 1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1편과 2편이 동시에 공개된 후, 이후 매주 목요일마다 1편씩 연재된다. 올해 10월 이후에는 픽코마를 통해 일본에도 시즌2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