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와 마이데이터 활용한 자산관리 핵심기술 공동연구키로

공유
0

NH투자증권, 서울대학교와 마이데이터 활용한 자산관리 핵심기술 공동연구키로

center
NH투자증권 정영채 대표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마이데이터를 활용해 자산관리 핵심기술을 연구한다.

NH투자증권은 31일 서울대학교와 마이데이터(MyData)를 활용하는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이데이터란 각 금융회사와 공공기관 등에 흩어진 금융정보를 일괄 수집해 금융소비자가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기업은 이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적합한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하는 모델이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서울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분야 데이터 연구를 다각도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에 한층 다가서게 된다.

NH투자증권은 향후 서울대학교 데이터 사이언스 대학원과 세 가지 중점적인 방향의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우선 소비자의 금융자산정보와 NH투자증권의 금융전문성을 연결해 고객자산 보호 및 안정적 고객 수익 증대를 추구할 예정이다.

또한 다각적인 분석을 통해 소비자가 자신에게 맞는 금융 자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여 금융 서비스 활용의 어려움과 사후관리 부재로 인한 불안감을 줄이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소비자가 금융생활 속에서 실제로 체감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 편익 제공 및 금융 서비스 혜택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