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대형마트!] 이마트, 떠먹는 단백질 요구르트 출시 外

공유
0

[신상출시 대형마트!] 이마트, 떠먹는 단백질 요구르트 출시 外

◇이마트, 떠먹는 단백질 요구르트 '오이코스' 출시

이마트가 30일 '풀무원 다논'의 요구르트 신상품 '오이코스' 4종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가 30일 '풀무원 다논'의 요구르트 신상품 '오이코스' 4종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30일 ‘풀무원 다논’의 고단백 발효 요구르트 ‘오이코스’를 단독 출시했다. 상품은 개당 100g 용량으로 1팩에 6개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5980원이다.

이 회사는 최근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건강 식단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데 주목해 이번 신상품을 기획했다.

실제로 올해 1~6월 이마트의 단백질 관련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단백질 바‧쿠키류 113% ▲유청 단백질 쉐이크 6.3% ▲단백질 음료 3%의 상승률을 보였다. 이에 이마트는 ‘맛있게 섭취하는 단백질 요구르트’에 중점을 두고 15회 이상의 맛 연구를 거쳐 기능성 프리미엄 상품인 오이코스(플레인, 딸기, 생크림, 바닐라 맛)를 내놨다.

이 제품은 동물성 우유의 ‘유래 단백질’과 비피두스 유산균 ‘BB-12®’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떠먹는 요구르트 제형으로 제조됐으며 점성을 높이는 인공 첨가물이 사용되지 않았다. 플레인 상품 1컵(100g)에는 계란 1.3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이 들어있다.

◇홈플러스, 예능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선봬

홈플러스가 30일 예능 프로그램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1회를 방송한다. 사진은 임성근 셰프.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홈플러스가 30일 예능 프로그램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1회를 방송한다. 사진은 임성근 셰프.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홈쿡러(HomeCooker)’를 위해 푸드‧뷰티‧인테리어 등 각 분야 고수들이 비법을 공유하는 예능 프로그램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를 내놨다.

이 중 푸드 편은 ‘한식대첩 시즌 3’ 우승자 임성근 셰프가 랜선 요리교실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출연진은 매회 주제에 맞는 신선식품을 홈플러스 매장에서 직접 구매하고 장보기 조언과 요리 비법을 전수한다.

30일 공개되는 첫 방송은 푸드 편으로, ‘여름휴가 맞춤형 간편 레시피’를 주제로 꾸며진다. 메뉴로는 들깻가루 시즈닝 꽃갈비살 스테이크, 꽃갈비살 찹스틱 볶음, 참송이 냉채, 수박화채 등이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이에 맞춰 오는 8월 5일까지 전국 점포와 온라인몰에서는 미국산 꽃갈비살(100g)과 국내산 수박(7~12㎏) 할인 행사를 벌인다.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는 오는 12월 10일까지 격주 목요일에 SBS F!LSBS M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롯데마트, 올해 유통업계 최초로 ‘터키산 체리’ 판매


롯데마트가 30일 올해 유통업계 최초로 터키산 체리를 내놨다.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가 30일 올해 유통업계 최초로 터키산 체리를 내놨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30일부터 올해 유통업계 최초로 ‘터키산 체리’(1팩, 500g)를 전 지점에서 선보인다.

체리는 딸기의 6배, 사과의 20배에 이르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과일계의 다이아몬드’로 불린다.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도 풍부해 건강 과일로도 손꼽힌다.

특히 세계 체리 생산량 1위인 터키에서 난 체리는 미국산 대비 가격이 약 30% 낮아 가성비가 높다. 이번에 판매되는 상품 가격은 9980원으로, 엘포인트 회원은 50%가량 할인 혜택을 받아 4980원에 살 수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