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여름 밤의 '루프톱 바'"…호텔업계, 시원한 여름밤 위해 루프톱 바 속속 개장

공유
1

"한여름 밤의 '루프톱 바'"…호텔업계, 시원한 여름밤 위해 루프톱 바 속속 개장

center
특급호텔이 특별한 여름밤을 위한 루프톱 바를 속속 개장하고 있다. 사진=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특급호텔들이 무더운 여름을 맞아 탁 트인 시야만큼 속이 확 트이는 루프톱 바를 속속 개장하고 있다. 시원한 여름밤을 만끽할 수 있는 루프톱 바 명소를 소개한다.

먼저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 내 단독 공간인 '페스타 루프탑 바'를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 이곳은 녹음으로 우거진 남산과 남산서울타워, 도심 전망과 함께 호텔 야외수영장 오아시스가 내려다 보여 이국적인 휴양지 분위기를 연출한다. 샴페인, 맥주, 위스키, 칵테일 등 다양한 주류와 함께 간단한 안주를 즐길 수 있다.

콘래드 서울의 '버티고(VVERTIGO)'는 낮에는 도심 속 캠핑을, 밤에는 해외 여행을 떠난 듯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호텔 9층에 위치한 버티고는 '시티 포레스트'라는 콘셉트로 여름의 정취를 느끼며 떠나는 특별한 여행을 선물한다.

라이즈 호텔의 루프톱 바 '사이드 노트 클럽'은 칵테일 한 모금으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곳이다. 호텔 15층에 자리한 사이드 노트 클럽에서는 젊고 활기찬 음악과 르 챔버의 월드 클래스 바텐더 대회 우승에 빛나는 바텐더들이 선보이는 칵테일을 만날 수 있다.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에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해 만든 트렌디 호텔 목시서울인사동호텔의 루프톱 바 '바 목시(BAR MOXY)'는 서울 익선동 한옥마을, 남산, 인사동 일대의 전경을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는 인증샷의 명소로 다양한 주류를 맛볼 수 있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호텔 신라스테이 삼성은 오는 8월 1일 야외 루프톱에서 어쿠스틱 밴드의 공연을 감상하며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낮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바쁘게 하루가 흘러가는 도심과 전혀 다른 풍경이 펼쳐지며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의 상상페일에일, 슬로우 IPA, 벨지안위트 등이 준비된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11층에 위치한 루프톱 바 '더 그리핀'은 야외 테라스 오픈을 기념해 유럽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어'와 함께하는 프로모션 '펍오버 플렉스(Pub-over Flex)'를 출시했다. 셰프가 준비한 퓨전 세미 다이닝과 쌉쌀한 맛과 청량한 맛이 어우러진 맥주로 구성된 세트 메뉴가 주어진다.

머큐어 서울 앰배서더 강남 쏘도베의 루프톱 바 '클라우드'에서는 석양이 지는 도심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들과 함께 휴식을 취하며 술잔을 기울일 수 있다. 이곳은 글로벌 여행 사이트 투어스캐너가 소개하는 전 세계 루프톱 베스트 50(Top 50 Best Rooftops in the world)에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곳으로 유명하다.

제주신화월드 신화리조트의 시그니처로 꼽히는 '스카이풀'에 위치한 '바온탑'은 에너지 넘치는 낮과 로맨틱한 밤의 분위기를 연출한다. 낮에는 출출한 물놀이 고객들을 위해 시원한 음료와 치킨, 샌드위치 등 스낵을 제공하고 저녁 8시 이후에는 성인 전용 풀장으로 변신해 다양한 칵테일과 주류로 여름밤 추억을 안겨준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