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힘찬건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노른자 입지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공유
0

힘찬건설, 평택 고덕국제신도시 노른자 입지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8월 분양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 LG디지털파크 등 배후수요 '풍부'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 규모

center
힘찬건설의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투시도. 사진=힘찬건설
힘찬건설이 8월 경기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신규 브랜드 오피스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분양에 나선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 국제화지구 업무용지 11-1-1블록에 있으며, 지하 5층~지상 24층 오피스텔 전용 20~28㎡ 총 1144실로 조성된다. 세부면적은 ▲전용 20㎡ 840실 ▲전용 26㎡ 40실 ▲전용 28㎡ 264실로 구성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는 도보 거리에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들이 근접해 있어 전문직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단지 맞은편에 있는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에 약 130조 원의 대규모 투자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기업이 되겠다는 계획을 밝힌 만큼, 앞으로 이곳에는 삼성전자를 비롯해 수많은 협력사가 근무에 들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LG디지털파크, 진위 일반산업단지, 평택브레인시티 등 다수의 산업단지들과의 거리가 가깝다는 점에서 다양한 업무종사자들을 기반으로 주택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인접해 있어 SRT·KTX 정차역 지제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 가능하다. 지제역은 내년까지 전철, 버스, 택시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합환승센터로 개발될 예정이다. 개발이 완료되면 수도권 주요 도심과의 접근성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평택~제천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고덕IC가 가까워 차량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간선급행버스체계(BRT)가 지나갈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 지역 내 이동도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고덕신도시 개발에 따른 수혜와 함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눈길을 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인근에는 고덕신도시 행정타운(예정)이 들어서며 이 곳에는 평택시청을 비롯해 다수의 산하기관들의 이전이 예고돼 있다. 또한 바로 옆 부근에 중심상업지구도 개발되고 있다. 다수의 주거시설이 들어서는 신도시의 중심상업지구인 만큼, 다양한 분야의 생활편의시설들이 구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락 특화설계(일부) 적용으로 2.4m 규모의 높은 천장고까지 설계된다. 실사용 면적 대비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하겠다는 취지다. 또한 단지 내 중정 설계, 자연 테라스(일부) 도입을 통해 입주민들을 위한 특별한 휴식공간을 마련했다.

편리한 차량 이용을 위해 전 호실을 도로변으로 배치하고, 100% 자주식 주차 공간을 확보했다. 모든 호실에 계절창고를 제공하는 등 수납공간을 극대화했고, 고효율 에너지 시스템 등으로 관리비 절감 효과까지 더했다.

'고덕 헤리움 시그니어'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364 미왕빌딩 1층에 있으며,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고덕여염9길 24 고덕헤리움 비즈타워 3차 3층에도 평택 홍보관이 자리하고 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