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겜生겜Up] '빽투더바람' '어웨이크' '하사신' '워너비챌린지' 'MLB 퍼펙트이닝2020'

공유
0

[겜生겜Up] '빽투더바람' '어웨이크' '하사신' '워너비챌린지' 'MLB 퍼펙트이닝2020'

게임산업이 K콘텐츠산업 수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게임산업은 69억8183만달러(약 8조3300억원)의 수출액을 기록했는데, 이는 국내 콘텐츠산업 전체 수출액 103억9000만달러 중 67%를 차지했을 정도다.

게임산업의 생존과 시장확대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히트작 개발과 업데이트가 필요하다. [겜生겜Up] 코너를 통해 게임업계 다양한 업데이트 소식을 소개한다. <편집자주>

○…넥슨은 24일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빽투더바람’을 진행했다.

center
바람의나라 빽투더바람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넥슨

이번 업데이트로 배경과 NPC, 몬스터 등 그래픽 디자인이 구버전으로 표시되는 구버전 그래픽 모드를 지원한다. 또 새로운 정식 서버 ‘진’과 버닝 서버 ‘나르샤’를 열었다. ‘진’ 서버는 새로운 정식 서버로 누구나 랭커에 도전할 수 있도록 강력한 육성 난이도 완화 혜택이 제공된다. ‘나르샤’ 서버는 서버 이전이 가능한 임시 서버로 600레벨 도달 시 다른 기존 서버로 캐릭터 이전이 가능하다.

center
메이플스토리 어웨이크 신규 5차 스킬 업데이트. 사진=넥슨

또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업데이트 ‘어웨이크(AWAKE)’ 2차 콘텐츠로 새로운 5차 스킬을 선보였다.

43개 전 직업에 모두 추가된 이번 신규 5차 스킬은 각 직업의 고유 콘셉트에 잘 부합하면서 강력한 힘을 지녔다. 이와 함께, 5차 스킬 관리가 용이하도록 ‘V매트릭스’의 기본 최대 슬롯을 한칸 확장했다. 새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차원의 도서관’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도 공개됐다.
center
검은사막 콘솔 하사신 이미지. 사진=펄어비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콘솔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출시하고 성장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콘솔 버전에도 하사신이 추가되면서 검은사막 이용자들은 PC, 모바일, 콘솔 3개 플랫폼에서 새로운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콘솔 버전 하사신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들은 8월 20일까지 접속 일자에 따라 1만 3000펄 상당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하사신 레벨업 이벤트도 같은 기간에 진행된다.

center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컴투스

○…컴투스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여름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챕터 ‘라이벌’과 ‘위기를 기회로’가 추가됐다. 이 챕터에서는 워너비챌린지 도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갈등과 예상치 못한 시련을 극복해 나가는 주인공들의 로맨스 스토리가 담겼다.

등장인물의 다양한 개인방송을 감상하는 브이로그 콘텐츠인 '워너비라이브'에서는 '하현'의 특별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게임에서는 서핑, 황금빛 해변 등 여름 분위기의 다양한 신규 영원 카드가 추가됐다. 유저 편의성 높이기 위한 콘텐츠들도 다수 업데이트됐다.

center
게임빌 ‘MLB 퍼펙트 이닝 2020’ 이미지. 사진=게임빌

○…게임빌은 메이저리그 개막을 기념해 'MLB 퍼펙트이닝 2020'의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랜 기다림 끝에 개막한 MLB 2020시즌을 기념해 게임빌은 9월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MLB 퍼펙트 이닝 2020’의 시즌 모델로 나선 ‘김광현’과 ‘글레이버 토레스’의 하이라이트 선수 카드를 지급한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에서 첫 번째 메이저리그 도전에 나서는 김광현과 지난 시즌 뉴욕 양키스의 슈퍼스타로 떠오른 글레이버 토레스를 게임을 통해 나만의 로스터에 합류시킬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