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알토란' 백떡강정 레시피…떡국 떡 활용 꿀팁

공유
77

'알토란' 백떡강정 레시피…떡국 떡 활용 꿀팁

center
19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 292회에는 최인선 셰프가 출연, 내옫ㅇ실 속 떡국 떡을 활용한 백떡강정 레시피를 선보였다. 사진=MBN 제공
19일 밤 방송된 MBN '알토란' 292회에는 최인선 셰프가 출연했다.

이날 최인선 셰프는 '식재료 백서'로 국민 간식 떡국 떡을 활용, 달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백떡강정을 선보였다.

냉동실 속 식재료는 낮은 온도에 냉동된 채로 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수분이 서서히 빠져나가면서 눈에 보이지 않게 조금씩 변질되기 쉽다. 특히 냉동실 안의 떡국 떡은 너무 오랜 시간 동안 넣어두면 가장자리가 하얗게 변하면서 마르는 식재료 중의 하나다.

냉동 떡국 떡을 활용한 최인선 표 백떡강정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 알토란 백떡강정 레시피

-재료 : 냉동된 떡국떡 300g, 물엿 2 큰 술, 물 2 큰 술, 간장 1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식초 1 큰 술, 설탕 3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 식용유 3 큰 술, 땅콩 가루 3 큰 술

<백떡강정 만드는 법>

1. 작은 볼에 물엿과 물 각 2 큰 술, 간장·다진 마늘·식초 각 1 큰 술, 설탕 3 큰 술, 후춧가루 1 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만든다.

2. 달군 팬에 냉동된 떡국떡 300g을 넣고 1분간 굽는다.

3. 떡이 녹아서 물기가 사라지면 식용유 3 큰 술을 넣고 떡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4. 떡의 겉면이 바삭해지면 양념장을 넣고 3~4분 동안 조린다.

5. 양념장이 스며든 떡을 접시에 담은 후 땅콩 가루 3 큰 술을 뿌리면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백떡강정이 완성된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