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BBIG 7 가격 조정시 비중 확대"...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 발표

공유
0

"BBIG 7 가격 조정시 비중 확대"...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 발표


한주간 BBIG 7 주도주 들은 가격조정을 받았다.  자료=삼성증권이미지 확대보기
한주간 BBIG 7 주도주 들은 가격조정을 받았다.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8일 BBIG 7 주도주들이 지난 한 주 충분히 가격 조정을 받았지만, 흔들릴 필요없이 이번 조정 구간에 주도주에 대한 비중을 높여볼 것을 제안했다.
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으로는 ▲ IT/ 음식료: 삼성전자, LG 전자, CJ 제일제당 ▲바이오, 배터리 : 삼성바이오로직스 , 녹십자 ▲ 인터넷 게임 (IG): NAVER, 카카오 , 엔씨소 프트 등을 꼽았다.

코로나19 로 인해 실적 기대치는 낮아져 있는 상황이지만 투자자들의 시선은 기업들의 실적 전망에 초점이 맞춰줘 있다.

이번 유동성 장세의 근간으로 보는 부분은 코로나19 확산, 글로벌 정부들의 정책 대응, 달러 약세에 따른 성장주 중심 랠리다 .

한주간 코로나19 백신 개발 뉴스에 따른 경제 활동 재개 기대 , 달러 약세에 따른 시총 상위 IT 업종 수급 유입 , 바이든의 정책 발표에 따른 친환경 테마가 상대적으로 강세를 보여왔다. .

삼성증권은 시장의 색깔은 바뀌지 않은 것으로 분석했다.

지난 5월 말 ~6월 초 모더나의 백신 임상 1상 결과 발표 이후 일시적으로 콘택트 기업 중심의 랠리가 나왔지만 효과는 단 2주 뿐이었다 .
다음주는 아스트라제네카의 백신 초기 임상 결과 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시장에 긍정적인 모멘텀이 될 수 있다.

삼성증권 신승진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콘택트 중심의 랠리가 나올 수 있지만 , 이번 기회에 오히려 주도주 (BBIG 7) 비중을 늘리는 것"을 조언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