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테슬라 SUV '모델 Y' 가격, 3000 달러 내린다

공유
0

[글로벌-Biz 24] 테슬라 SUV '모델 Y' 가격, 3000 달러 내린다

모델 Y 생산 3분기부터 늘어날 듯

center
캘리포니아 프리몬트 공장의 테슬라 모델 3 생산라인 바로 옆에 신설된 테슬라 모델 Y 생산라인(빨간색) 모습. 사진=테스마니안
지난 3월부터 북미시장에서 출고가 시작된 중형 SUV ‘테슬라 모델 Y’의 소비자 가격이 종전보다 3000 달러(약 360만 원) 저렴한 4만9990만 달러(약 6000만 원) 미만으로 떨어졌다고 일렉트렉 등 외신이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통신은 “지난 5월 단행된 테슬라 모델 3, 모델 X, 모델 S에 대한 가격 인하에 이은 조치”라고 전했으나 온라인 매체 더버지는 “테슬라가 모델 Y를 포함한 전 모델의 출고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이달초 밝힌 것을 감안하면 가격 인하 배경은 분명치 않아 보인다”고 보도했다.
이와 관련, 테슬라 전문매체 테스마니안은 모델 Y가 생산되는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의 테슬라 공장의 증축 공사가 거의 완료돼 올 3분기부터 모델 Y의 증산이 예상된다고 보도했다.

테스마니안이 독자로부터 제보받은 사진에 따르면 테슬라 모델 3 생산라인이 위치한 건물 바로 옆에 모델 Y 생산라인이 새로 들어섰다.

테스마니안은 테슬라가 새로운 모델 Y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데 불과 11일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