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전자담배업체 마이커웨이얼, CEO 억만장자 반열 등극

공유
0

[글로벌-Biz 24] 전자담배업체 마이커웨이얼, CEO 억만장자 반열 등극

중국 전자담배업체 마이커웨이얼(Smoore). 사진=마이커웨이얼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전자담배업체 마이커웨이얼(Smoore). 사진=마이커웨이얼
중국은 미국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억만 장자의 본산지 이다.

중국 전자담배업체 마이커웨이얼(Smoore)의 주가가 지난 금요일 홍콩 증시에서 공모가 12.40의 두 배 이상 상승했다고 포브스가 보도했다.
이로 인해 마이커웨이얼의 가치는 시장에서 1800 억 홍콩 달러(230 억 달러)로 평가받게 되었다.

이에 따라 회장 겸 CEO인 첸 지핑(Chen Zhiping, 44)은 거의 80 억 달러에 육박하는 지분 가치를 보유하게 됐다.

49 세의 샤오밍(Xiong Shaoming) 상무 또한 12 억 달러에 이르는 억만 장자가 되었다.

지난 2009년 설립된 마이커웨이얼은 재팬 타바코(Japan Tobacco), 레이놀드(Reynolds), 아메리칸 담배(American Tobacco) 및 브리티시 아메리칸 타바코(British American Tobacco)를 포함한 고객에게 전자담배 장치 또는 구성 요소를 공급하며, 지난해 약 21 억 위안, 즉 약 3 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