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켐트로닉스 : 디스플레이용 부품과 화학재료를 취급하고 있다.

공유
1

켐트로닉스 : 디스플레이용 부품과 화학재료를 취급하고 있다.

켐트로닉스의 제조 현황은 라인증설 등을 통한 성장세가 기대

center

켐트로닉스(코스닥상장코드 089010 CHEMTRONICS Co., Ltd.)는 PBA, BLM, LED I/F, Harness 등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업과 Glycol류, Solvent류 등 화학재료 제조업, 무선충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종시 전동면에 본사와 경기도 용인, 평택, 세종에 제조시설, 성남에 연구소와 관리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LG화학 등이다. 태양광발전업체인 에이치에스솔라와 중국, 북미, 슬로바키아, 베트남의 전자제품 제조와 판매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다.

켐트로닉스의 제조 현황은 라인증설 등을 통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모바일 산업의 성장세로 PBA, LD LED Plate Board 등의 전자사업 호조와 더불어 화학사업 Glycol류, TG의 내수판매가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외형이 확대돼 왔다.

고부가제품의 판매비중 확대 및 원가율 개선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 상승했고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률이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LD Plate Board의 라인 증설, 통합 모듈과 OCB 등 신규 아이템의 라인업 강화 등에도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조업의 가동 중단으로 성장세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대표이사는 김보균이며 구상호는 구상호 협진화학이었다. 설립일은 1997년 4월1일 상장일은 2007년 1월17일이다. 종업원수는 2020년 3월 기준 428명이며 그룹명은 켐트로닉스다. 홈페이지는 www.chemtronics.co.kr 다. 본사 소재지는 세종시 전동면 배일길 31번지다.

감사의견은 적정으로 대성삼경회계법인이 담당했다. 주거래은행은 주거래은행 한국산업은행(안산지점)이다. 주요품목은 페인트용 화학약품,반도체세척원료(LCD Photo Resist 용액) 제조,전자부품(PBA Function Board)의 제조 도매다.

동일업종(C20499 그 외 기타 분류 안된 화학제품 제조업)내 매출기준 순위는 1)동우화인켐(코스닥상장사) 2)솔브레인홀딩스(코스닥상장사) 3)송원산업(코스피상장사) 4)머크퍼포먼스머티리얼즈(외국계 구내 비상장 12월 외감 법인) 5)이엔에프테크놀로지(코스닥상장사) 등이며 켐트로닉스(코스닥상자사)는 매출기준 7위를 달리고 있다.

캠트로닉스는 디스플레이용 부품 및 화학재료를 제조하고 있으며 라인증설 등을 통한 성장세가 기대된다. PBA, BLM, LED I/F, Harness 등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업과 Glycol류, Solvent류 등 화학재료 제조업, 무선충전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세종시 전동면에 본사와 경기도 용인, 평택, 세종에 제조시설, 성남에 연구소와 관리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는 삼성전자, LG화학 등이다.

태양광발전업체인 에이치에스솔라와 중국, 북미, 슬로바키아, 베트남의 전자제품 제조와 판매법인을 종속기업으로 보유하고 있다. 모바일 산업의 성장세로 PBA, LD LED Plate Board 등의 전자사업 호조와 화학사업 Glycol류, TG의 내수판매가 증가하면서 전년대비 외형이 확대되고 있다.

고부가제품의 판매비중 확대와 원가율 개선 등으로 전년대비 영업이익률이 상승했다. 기타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률도 향상됐다. LD Plate Board의 라인 증설,통합 모듈과 OCB 등 신규 아이템의 라인업 강화 등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제조업의 가동 중단으로 성장세는 제한적일 것으로 판단된다. 켐트로닉스의 최고경영권자는 김보균 대표이사 회장이며 1954년 5월27일 생으로 최종학력은 건국대 졸업이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