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성장주 중심 차별화 장세 심화될 것"...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 발표

공유
6

"성장주 중심 차별화 장세 심화될 것"...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 발표

center
2009년 ~2011년'차화정자동차,화학,정유)'랠리와 비교되는 성장주 랠리 자료=삼성증권
삼성증권은 11일 최근 증시 흐름에서 주도주에 대한 고점 논란은 아직 이르며 성장주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증권은 코로나 2차 확산 국면에서도 성장이 계속되고 있는 BBIG(BIO, Battery, Internet, Game)와 음식료, 정부 정책의 수혜가 예상되는 전기차, 친환경 건자재 업종에서 이번주 추천종목을 선정했다.

삼성증권 주간 추천종목으로는 ▲ 언택트: NAVER, 카카오, 엔씨소프트 ▲ 친환경 정책 수혜: LG화학, 삼성SDI, LG하우시스 ▲ 코로나 2차 확산: 삼성바이오로직스, 녹십자, CJ제일제당을 꼽았다.
최근 증시는 지수는 정체되어 있지만 성장주 중심의 랠리는 계속되고 있다.

이로 인해 성장주를 보유한 투자자와 그렇지 않은 투자자의 성과 편차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BBIG 7(BIO, Battery, Internet, Game) 중심의 랠리가 펼쳐지며, 담당 애널리스트들도 기업 가치 평가 방법을 바꾸며 목표 주가를 수정하는 모습도 보인다.

삼성증권은 과거 2009년 ~2011년 '차·화·정(자동차, 화학, 정유)' 랠리의 지속성과 강도를 비교해 본다면 이번 사이클에서 주도주에 대한 고점 논란은 아직 이르다고 분석했다.


정준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jbkey@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