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심도섭 NHN AD 대표 "페이스북 손잡고 글로벌 마케팅 본격 공략"

공유
0

심도섭 NHN AD 대표 "페이스북 손잡고 글로벌 마케팅 본격 공략"

페이스북 아태지역 본부와 MOU…공동 교육 프로그램 활용·챗봇 솔루션 개발 등 사업 협력

center
NHN AD와 페이스북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위한 업무 협약식이 지난 9일 온라인에서 진행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카렌 테오 페이스북 아태 중소비즈니스 총괄(왼쪽)과 심도섭 NHN AD 대표. 사진=NHN

"페이스북의 공식 마케팅 파트너로서 디지털 마케팅 역량과 기술력을 입증해온 데 이어, 이번 파트너십으로 페이스북과 한층 긴밀한 협업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양사 간 협력으로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국내외 광고주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겠다."

심도섭 NHN AD 대표는 지난 9일 페이스북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은 후 디지털 마케팅 사업 협력을 강화에 나서겠다고 10일 밝혔다.

NHN AD와 페이스북과 협약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 회의 기반의 온라인 행사로 진행됐다.
협약을 통해 두 기업은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와 기술을 공유하고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서 시너지를 극대화하기로 했다.

주요 협업사항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 육성 ▲퍼포먼스 광고 고도화 ▲브랜딩 광고주 지원 확대 등 디지털 마케팅 영역 전반이다.

두 기업은 체계적인 공동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하기로 했다. 이를 기반으로 NHN AD는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하고 싶어하는 광고주들에게 더욱 전문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 온라인 광고대행 시장에서 입지를 확고하게 한다는 전략이다.

또 두 기업의 퍼포먼스와 브랜드 마케팅 사업의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다양한 협업도 추진하기로 했다. NHN AD는 페이스북 메신저와 연동한 챗봇 솔루션을 개발하기로 했다. 앞서 NHN AD는 페이스북 챗봇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운영한 성과로 '페이스북 에이전시 서밋 서울 2019'에서 상을 받았다.

NHN AD는 "브랜딩 마케팅 수요가 있는 광고주들에게는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전문 조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광고주 초대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