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百, 10일부터 '백캉스' 콘텐츠 '풍성' 마련

공유
0

신세계百, 10일부터 '백캉스' 콘텐츠 '풍성' 마련

center
신세계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10~26일 다양한 콘텐츠와 행사를 선보인다. 사진은 신세계 백화점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 굿즈 모음. 사진=신세계 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이달 10일부터 26일까지 백화점 안에서 여름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백캉스’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이 회사는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최근 워터파크를 방문하거나 해외여행을 가는 대신 안전하면서도 시원한 실내 공간을 찾는 추세를 반영해 이번 콘텐츠를 마련했다. 실제로 올해 6월 28일부터 7월 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2% 상승했다.

신세계백화점이 이번에 준비한 콘텐츠는 원데이 클래스를 비롯해 백화점 입점 식당 할인 쿠폰, 사은품 증정 행사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아카데미 단기 취미 강좌 100’을 신설해 원데이 취미 강좌를 운영한다. 대표 강좌로는 △레몬 관자 파스타‧리코타 샐러드 만들기 △다이어트 필라테스 △사진 예쁘게 보정하는 법이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스마트 메시지(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쇼핑정보 제공)로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점포에서 열리는 강좌를 추천한다. 고객은 백화점 홈페이지‧앱 또는 전화 문의를 활용해 수강 신청을 할 수 있다.

‘미식 여행’을 주제로 한 ‘고메위크’ 행사도 신세계 백화점 전 지점의 식당가와 즉석식품 판매대에서 개최된다. 당일 1만 원 이상 먹거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구매한 메뉴 사진을 SNS에 올리면 추첨으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또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커플 세트를 준다.

여기에 신세계 제휴카드로 15만 원 이상 상품을 산 고객에게는 '푸빌라와 친구들'(신세계백화점 자체 캐릭터) 물놀이 수건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수출 감소와 산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김 업계와 경북 문경의 오미자 농가를 돕기 위해 제휴 카드사와 공동으로 물량을 매입해 사은품을 특별 제작했다. 삼성카드로 10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은 ‘만전 김 세트(10일부터)’와 ‘오미베리 오리지널(17일부터)’을 쇼핑 당일 각 점포 사은 행사장에서 받을 수 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올여름 고객들의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안전한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