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인도 사업가, 코로나 예방 위해 4천달러 짜리 맞춤 골드 마스크 착용

공유
0

[글로벌-Biz 24] 인도 사업가, 코로나 예방 위해 4천달러 짜리 맞춤 골드 마스크 착용

마스크 무게 60g, 제작에 8일 걸려

center
골드 마스크를 쓰고 있는 인도 사업가 샨카르 쿠르하드. 사진=로이터
인도의 한 사업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주문 제작한 4000달러(약 480만 원)짜리 황금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6일 보도했다.

인도 서부의 도시 푸네 출신의 사업가 샨카르 쿠르하드(49)는 맹위를 떨치고 있는 코로나19를 막기 위해 금으로 맞춤형 마스크를 만들었다.

그는 "황금 마스크의 무게는 60g으로 장인들이 8일 동안 만들었다"며 "마스크 두께가 얇아 숨쉬는 데 어렵지 않다. 작은 숨구멍도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쿠르하드는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을 막는 데 효과적일지 잘 모르겠다. 그래서 다른 예방책을 같이 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외출할 때 팔찌, 목걸이, 오른손 각각의 손가락에 낀 반지 등 1㎏ 무게의 금 장신구를 착용하는 것을 좋아한다고 말했다. 그는 은으로 만든 마스크를 착용한 한 남자에 대한 언론 보도를 보고 골드 마스크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했다.

쿠르하드는 "사람들이 나를 보면 셀카를 같이 찍자고 한다"면서 "시장에서 골드 마스크를 쓰고 있는 나를 보면 사람들이 깜짝 놀란다"고 밝혔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