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프렌즈가 아크메드라비 티셔츠에 들어갔다

공유
0

카카오프렌즈가 아크메드라비 티셔츠에 들어갔다

카카오IX, 아크메드라비 컬래버레이션 콜렉션 출시 의류·패션잡화 18종
ADLV 디자인에 카카오프렌즈 매력 담아…카카오 라이브쇼핑으로 선판매

center
카카오프렌즈X아크메드라비 콜렉션. 사진=카카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ADLV)’와 협업한 ‘카카오프렌즈X아크메드라비 콜렉션’을 오는 9일 공식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 제품은 티셔츠 9종과 모자 4종, 에어팟 케이스 2종, 에코백 1종, 양말 2종 등 총 18종의 의류, 패션 잡화로 구성됐다.

아크메드라비는 지난 2017년 론칭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 매출 4억 원으로 시작해 지난해 기준 486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업계에서 주목받는 K-패션 브랜드다.

이번 콜렉션은 아크메드라비에서 가장 인기있는 ‘베이비 페이스’ 디자인을 오마쥬한 것이 특징이다. 티셔츠에는 아기 얼굴 대신 도너츠를 든 어피치와 라이언, 히어로 분장을 한 라이언, 기도하는 천사 어피치 등의 3D 이미지가 삽입됐다. 협업 로고를 제품 곳곳에 배치해 카카오프렌즈만의 귀여움을 살렸다.

카카오프렌즈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인 언택트 마케팅도 펼친다. 해당 컬렉션의 공식 출시에 앞서 2일 오후 7시 40분부터 9시까지 80분간 '카카오 쇼핑라이브'를 통해 티셔츠 9종, 모자 4종, 양말 2종을 판매한다.

아울러 3일까지 사흘간 카카오톡 쇼핑하기위 선물하기에서 해당 제품의 선 판매를 진행한다.

카카오쇼핑 라이브 구매 고객에게는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 시 전 제품 10% 할인과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된다.

구매자 전원에게는 노트북 스티커 6종을, 선착순 2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한정판 아크메드라비 키링을 증정한다.

이 외 방송 중 쇼호스트가 공개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특정 제품을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히든 키워드’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카오IX 관계자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는 아크메드라비와의 협업을 통해 두 브랜드의 팬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면서 “앞으로도 분야를 막론하고 신선한 협업을 통해 카카오프렌즈의 매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카카오프렌즈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협업 콜렉션 전 제품은 오는 9일부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강남점, 홍대점, 부산점)와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아크메드라비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