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엔터 24] 블랙핑크, 유튜브 역사 새로 썼다…신곡 프리미어 시청자 수 최고 기록 경신

공유
0

[글로벌-엔터 24] 블랙핑크, 유튜브 역사 새로 썼다…신곡 프리미어 시청자 수 최고 기록 경신

center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의 한 장면.

한국 4인조 걸 그룹 블랙핑크의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역사상 가장 많은 프리미어 시청자를 끌어모으는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BBC에 따르면 6월 26일 뮤직비디오에는 165만 명이 동시 접속하면서 2월에 공개된 BTS의 ’On‘의 기록(154만 명)을 경신했다. 한국 언론에 따르면 뮤직비디오는 개봉 반나절 만에 5,7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는 K-POP 걸 그룹의 최고 기록이자 자신의 신기록을 다시 한번 경신한 수치기도 하다. BBC에 따르면 2019년 4월 공개한 ’Kill This Love‘는 24시간 만에 5,670만 뷰, 62시간 만에 1억 번 뷰를 돌파했으며, 이번엔 이보다 배 가까운 속도로 수치에 도달한 것이다.

블랙핑크는 1년에 걸친 활동 중단 이후 이번 신곡으로 컴백 했다. 컴백 전부터 신곡에 대한 정보가 공개될 때마다 SNS상에서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또 한국 언론에 따르면 음원 발표를 앞두고 유튜브에서 생중계된 기자회견에는 71만 명이 접속했고, 생중계 직후에는 트위터의 ’월드와이드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면서 세계적인 인기를 실증했다.

또 다른 언론에 따르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충족시켜 컴백과 동시에 다수의 음악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미국 등 해외 64개국·지역의 아이튠(iTunes) 송 차트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역대 걸 그룹 중 가장 많은 국가·지역에서 1위에 도달한 수치다.


김경수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ggs07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