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美 주요기업 경영인들 "연말부터 코로나발 경제충격 벗어날듯"

공유
0

[글로벌-Biz 24] 美 주요기업 경영인들 "연말부터 코로나발 경제충격 벗어날듯"

27%는 “내년까지는 경제회복 난망”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의 CEO 경제전망지수 추이. 사진=BRT이미지 확대보기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의 CEO 경제전망지수 추이. 사진=BRT
미국 주요기업 경영인들은 올해말께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제적 충격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 이후부터 경제회복이 가능할 것이라는 예상인 셈이다.

30일(이하 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140대 대기업 최고경영자(CEO)들의 모임인 비즈니스라운드테이블(BRT)은 이 모임 소속 CEO들을 대상으로 올 2분기 경제전망조사를 벌인 결과 ‘언제부터 경제가 코로나 이전 상태로 회복될 것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대다수의 CEO들은 이같이 답변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그러나 조사 참여자의 27%는 내년말까지는 코로나 이전 상태로 경제가 회복되기 어려울 것이라는 비관적인 전망을 내놨다고 BRT는 덧붙였다.

또 BRT가 조사한 올 2분기 CEO 경제전망지수는 34.3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38.4포인트나 하락했다. 이는 지난 2009년 2분기 이후 가장 낮은 수준이다. BRT 경제전망지수는 향후 6개월간 경제전망을 위해 집계된다.

BRT는 “경제전망지수가 34.3이라는 것은 경제 위축이 지속되고 있다는 뜻”이라면서 “코로나 사태가 경제에 미친 여파가 특히 3~4월에 컸음을 확인해준다”고 밝혔다.


안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