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천리자전거, 한번 충전에 70㎞ 주행 70만원대 접이식 전기자전거 출시

공유
2

삼천리자전거, 한번 충전에 70㎞ 주행 70만원대 접이식 전기자전거 출시

신제품 팬텀FE 충격흡수 강화 '편안한 주행감' 장점...7단변속기어·LCD디스플레이도 장착

삼천리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FE의 모습. 사진=삼처리자전거이미지 확대보기
삼천리전기자전거 신제품 팬텀FE의 모습. 사진=삼처리자전거
자전거 전문기업 삼천리자전거가 한층 강화된 충격 흡수 기능으로 편안한 주행감이 제공하는 일상생활용 전기자전거 '팬텀FE(PHANTOM FE)'를 새로 선보였다.

1일 삼처리자전거에 따르면, 신제품 팬텀FE는 지면의 충격을 흡수하는 '리어 서스펜션'을 장착해 도심의 다양한 노면 위에서도 안정된 주행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자전거 도로 주행이 가능한 파워 어시스트(PAS) 구동 방식을 적용한 것은 물론, 접이식 뼈대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접을 수 있어 장거리 이동 시 차량에 편리한 휴대가 가능하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많은 사람들이 언택트(비대면) 교통수단으로 전기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판매가격을 70만원대로 맞췄다.

팬텀FE는 장거리 출퇴근, 등하교 등 일상에서 무리 없이 활용할 수 있는 시트 포스트 일체형 모델이다. 성능을 높인 7.8Ah 배터리는 안전성이 입증된 리튬이온 방식으로, 1회 3~4시간 충전에 최대 70㎞ 주행거리를 자랑한다. 7단 변속 시스템까지 적용해 다양한 도로 환경에 맞춘 기어 변속으로 안정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다기능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RFID 키'로 디스플레이에 접촉하기만 하면 배터리 전력을 손쉽게 연결하거나 차단할 수 있고, 속도, 배터리 잔량, 주행가능 거리와 구동 단계 등 다양한 차체의 상태를 LCD 화면으로 확인하고 조작할 수 있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최근 1인용 이동수단으로 전기자전거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도심에서 부담 없이 주행할 수 있는 대중적인 전기자전거를 선보이게 됐으며 주행 성능은 높이면서도 가격 부담을 낮춰 소비자들이 선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은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esta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