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스원-카카오모빌리티, 무인파킹 솔루션 출시

공유
0

에스원-카카오모빌리티, 무인파킹 솔루션 출시

에스원 건물관리 노하우에 카카오T앱 서비스 접목시킨 신개념 주차솔루션

center
에스원이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카카오 T 주차 서비스에 에스원의 건물관리 및 주차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출시했다. 사진=에스원

종합 안심솔루션 기업 에스원(사장 노희찬)은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손잡고 카카오 T 주차 서비스에 에스원의 건물관리 및 주차장 운영 노하우를 결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스원이 이번에 선보이는 무인파킹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성'이다. 카카오 T 앱 기반의 서비스인 만큼 사용자가 카카오 T 앱에서 본인이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카카오내비 앱이 자동 실행되어 경로 안내가 이루어진다. 또한, 카카오 T 앱에 사전 입력한 결제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정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논스톱 출차도 가능하다.
에스원 무인파킹 솔루션은 사용자뿐만 아니라 관리자가 편리하게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요일별, 시간대별로 서비스 주차공간을 조정할 수 있다.

주차 설비에 대한 점검과 업데이트가 원격으로 가능해 관리비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주차 설비 장애, 화재와 같은 긴급상황이 발생하면 에스원의 전국 100여개 지사에서 신속하게 출동, 현장 대응도 가능하다.

에스원은 지난 2018년 '스마트 파킹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제휴'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카카오 T 주차에 원격대응과 긴급출동 서비스를 접목한 무인파킹 솔루션을 론칭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