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립닷컴, 여행정보 공유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 선봬

공유
0

트립닷컴, 여행정보 공유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 선봬

트립닷컴이 여행 정보를 공윺하는 자체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를 선보였다. 사진=트립닷컴이미지 확대보기
트립닷컴이 여행 정보를 공윺하는 자체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를 선보였다. 사진=트립닷컴
트립닷컴이 전 세계 여행자들과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자체 커뮤니티 '트립 모먼트(Trip Moments)'를 선보였다.

트립 모먼트는 트립닷컴만의 여행 전문 SNS 플랫폼으로 여행정보와 일정 등을을 공유하고 나만의 여행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이다. 현재 트립닷컴 모바일 앱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트립닷컴 계정이 있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게시글 작성하기로 사진 또는 동영상을 첨부할 수 있고 해시태그와 위치 추가 등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 '팔로우' '좋아요' 등의 기능과 각종 SNS 채널과 연동하는 '공유하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개인 계정 외에도 여행 관련 브랜드들이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채널도 별도로 개설할 수 있다. 비즈니스 채널 신청 시에는 포스팅이 상위 노출되며 트립 모먼트의 추천 계정에도 포함돼 팔로워 수를 확보하는 데도 용이하다.

이와 함께 트립닷컴은 이번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22일까지 '#도시여행 VS #휴양여행, 당신의 여행 스타일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시여행과 휴양여행 중 선호하는 여행 스타일을 골라 해시태그와 함께 사진 1장을 올리고 텍스트 30자 이상의 포스팅을 작성하면 된다.

이벤트는 배틀 형태로 진행되며 참여 기간 동안 누적된 해시태그의 개수로 우승팀이 결정된다. 우승팀에서 가장 많이 포스팅을 한 10명에게는 드론 카메라, 애플 에어팟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을 차등으로 지급한다. 우승팀 전원에게는 트립코인을 포함한 3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도 20 트립코인이 주어진다.

트립닷컴 관계자는 "트립 모먼트는 고객들이 장유롭게 여행과 관련한 얘기를 나누고 소통하는 공간이다. 앞으로도 트립닷컴은 여행의 경험을 폭넓게 확장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꾸준히 선봬 전 세계 여행자들을 하나로 잇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